에어휠, C6 스마트 헬멧 출시


하이테크 스마트 모빌리티 제조 업체 에어휠(Airwheel)은 카메라가 내장된 'C6' 헬멧을 출시했습니다.



모터사이클 헬멧은 라이더의 머리를 보호하는 가장 중요한 장비임에 틀림없습니다. 그리고 현대의 헬멧은 안전 장비의 목적에 그치지 않고 점차 최신 기술을 접목하여 편의 장치를 제공하려 힘쓰고있습니다. 또한 더 많은 회사들이 통합 기술에 투자하기 시작하면서 점점 더 스마트한 영역으로 접어 들었습니다. 



최근 에어휠은 '헬멧 그 이상'이라고 표현하며 여러 가지 기능을 통합한 스마트 헬멧 'C6'을 만들었습니다.


요즘은 액션캠이 보편화되어 있어 개인 소장용이나 블랙박스 용도로 많이 쓰여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라이더들의 헬멧에 장착된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는데요, 에어휠 C6은 헬멧 안에 카메라를 넣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오디오 시스템, 블루투스, 스피커, 마이크 그리고 중요한 배터리까지 추가했습니다.



어쨌든 헬멧은 드라이버가 상처를 입지 않는게 최우선이겠죠. 내열성과 내충격성이 우수한 ABS 소재로 제작하여 안정성을 보장하며, 눈을 보호하기 위해 투명한 윈드쉴드를 제공합니다. 또한 야간 주행 시 뒤따르는 후방 차량 및 보행자의 시야에 잘 띄기 위해 LED 라이트를 장착함으로써 안정성을 높였습니다.



에어휠 C6 헬멧은 120도 광각렌즈를 갖춘 고화질 카메라가 장착돼 있어 고해상도의 스틸 이미지나 비디오 영상을 제공합니다. 128GB의 데이터에 2304×1296 픽셀로 기록하며 작동 온도는 -10도에서 55도까지 문제없습니다.



회사에 따르면, C6은 똑똑한 모터사이클 헬멧이며 라이더에게 더 많은 재미와 흥분을 가져다줄 것이고 익스트림 스포츠를 하거나 라이딩을 할 때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모든 것을 기록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내장된 블루투스와 휴대 기기의 연결을 통해 헬멧에 내장된 스피커로 스트리밍되어 음악을 듣거나 전화를 수신 할 수 있습니다. 거기에 외부 노이즈를 차단 하는 고급 필터 기능의 마이크를 통해 전달됩니다.



C6의 대부분의 기능은 스마트폰으로 제어가 가능합니다. 심지어 사진도 찍을 수 있습니다. 멋진 광경을 놓칠 일은 없겠네요.


4,000mAh 배터리는 5V 충전으로 완전 충전까지는 약 8시간이 소요되며 한번 충전으로 약 5시간 정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정말 똑똑한 올인원 헬멧 'C6'은 카본 파이버, 컬러풀 패턴, 가죽 랩핑의 세 종류가 있으며 가격은 아직 미정입니다.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