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반떼스포츠 첫 엔진오일,미션오일 교환기 - 모터렉스FS-X5W40 & 유니신트ZX75W90

 

초도 오일 교환을 위해 딩딩이를 리프트에 올렸다.

시기는 1,000~2,000km가 적당하다고 본다.

이때만을 기다렸는데,,

나는 광유를 한 번도 사용해본 적이 없다.

초도 오일 교환은 중요하다.

그 이유는 엔진과 미션 모두 신품이고 

이것들은 금속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아무리 정교하게 깎아서 만들었다고 해도

서로 맞물려 놓았으니 맞추어가는 과정이 필요하고

그래서 신차 길들이기도 필요한 것이다.

 

그러면 길들이기는 하면서 오일은 갈지 않는다?

처음 키를 돌리는 것을 시작으로 흡입-압축-폭발-배기

4행정이 수도 없이 반복되는데

그로 인해 엄청난 열과 마찰이 이루어지며

각 부품들의 마찰로 부산물이 나온다.

 

그냥 갈자..

1.6터보 GDI.

언더커버를 탈착한 후의 모습.

 

MD는 언더 커버가 거의

없는 거나 다름없었는데...

엔진오일 팬과 오일필터 / 6단 수동미션

오일을 빼내고 요상한 것을 물린다.

이 과정은 오일 팬에 남아있는

잔유를 제거하는 중이다.

잔유 제거 후의 모습.

완벽해~~

오늘 사용할 오일은 내가 아주 좋아하는

스위스 제품인 모터렉스.

그중에서도 상급인 FS-X 5W40을 사용하기로 했다.

PAO+에스테르 기유를 사용하며

부드러운 회전 질감과 밀어주는 힘이...

써보면 안다.

고소한~ 향이 솔솔 ㅎ

수동 미션 오일도 빼주고

미션 오일은 묻고 따지지도 않고

당연히 모터렉스.

유니신트ZX 75W90.

2리터 주입하면 끝~

M3 야스마리나블루와 아반떼스포츠 마리나블루

이제 준비됐으니 달려볼까~

마음만은 엠뚜리처럼 ㅎ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