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 모터사이클 미끄럼 방지 기술 선보여


자동차 부품 공급업체인 보쉬(Bosch)는 모터사이클 라이더의 안전을 위한 새로운 기술을 선보였습니다.



모터사이클 충돌의 가장 일반적인 유형 중 하나는 코너를 돌 때, 비와 모래 또는 여러 가지 요인에 의해 미끄러지는 사고입니다. 미끄러지기 시작하면 어떤 방법으로든 제어할 수 없고 그것을 다시 바로 잡지 못하게 됩니다.



그러나 이제 모든 것을 되돌릴 수 있습니다. 보쉬는 지난주, 새로운 프로젝트를 발표했는데요. 모터사이클이 옆으로 미끄러지려 할 때 센서를 통해 휠 슬립을 감지하게 되며, 그 한계를 넘어섰을 때 마치 자동차의 에어백과 유사한 어큐뮬레이터에서 가스를 분출시킵니다.



가스는 모터사이클이 기울어져 있는 반대 방향으로 내뿜어 균형을 잡게 됩니다. 이는 항공기의 역추력 장치와 같은 원리입니다. 가스를 분출하는 반대 방향으로 힘을 얻을 수 있고 그로 인해 모터사이클을 다시 바로잡을 수 있게 되는 것이죠.



다만, 자동차의 에어백처럼 한 번만 사용 할 수 있으며 보쉬는 가스를 어떻게 충진할 것인지에 대해서는 아직 제시하지 않았습니다. 그렇지만 확실한 것은 이 새로운 시스템은 미끄러짐으로 인한 사고 위험을 크게 줄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보쉬는 충돌 경고 시스템 및 사각지대 경보 시스템 등을 포함한 다른 기술과 함께 개발 중에 있으며 가까운 미래에 선보일 예정입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