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스파이샷 포착


내년 하반기 출시 예정인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모델의 프로토타입이 도로 위에서 포착됐습니다.



이 테스트 뮬은 완전히 새로운 차량입니다. 위장을 했지만 크게 달라진 요소 몇 가지를 쉽게 찾을 수 있는데요.



언뜻 보기에도 현행 모델보다 그릴이 상당히 커졌습니다. 디자인까지는 확인하기 힘들지만 앞서 뉴욕 오토쇼에서 공개했던 'GV80'의 오각형 그릴이 될 것입니다. 



또한 새로운 디자인의 헤드라이트와 테일라이트 역시 GV80에서 보았던 두 줄 디자인의 쿼드램프를 특징으로 합니다.



측면을 살펴보면 사이드 미러의 위치가 달라졌음이 보입니다. 현행 G80의 사이드 미러는 A필러에서 시작하는 반면 프로토타입은 도어에 장착되어 있습니다. 



프런트 오버행은 짧지만 꽤 긴 후드를 가지고 있는데요. 트렁크 리드까지 이어지는 루프 디자인은 마치 리프트 백 형태로 보입니다. 그러나 위장막은 전통적인 트렁크라고 말하는 것 같습니다.



파워트레인은 가솔린 엔진이 주력이 될 것입니다. 3.3리터 V6 자연흡기 및 트윈터보, 3.8리터 V6 자연흡기 그리고 5.0리터 V8 엔진을 구성합니다. 또한 2.2리터 4기통 디젤 엔진도 포함됩니다. 거기에 전동화 파워트레인을 추가할 계획인데요.



16일 업계에 따르면 신형 G80의 파워트레인에는 48V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한 마일드 하이브리드 모델을 추가하며 이를 위해 양산형 시스템 연구개발에 착수했습니다.



제네시스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향후 신형 G80에 이어 2020년 출시 예정인 SUV GV80 등 다른 라인업에도 확대할 계획입니다.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모델은 2019년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