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파 최초의 전기 스쿠터 가격 공개


스쿠터 브랜드 '베스파(Vespa)'로 유명한 피아지오(Piaggio Group)가 8일(현지시간) 전기 스쿠터 '베스파 일렉트리카(Vespa Elettrica)'의 가격을 마침내 공개했습니다.



가격은 6,390유로(약 845만원)로 베스파 프리마베라 50보다 2배가량 높습니다. 



피아지오는 2년 전 브랜드 최초의 전기 스쿠터 일렉트리카의 콘셉트 디자인을 선보였으며, 올해 9월 생산에 들어갔습니다.



베스파 일렉트리카의 최고출력은 5마력으로 50cc 스쿠터보다 뛰어난 성능을 제공하며, 경량 리튬 이온 배터리팩과 에너지 회생 시스템인 KERS(Kinetic Energy Recovery System)를 적용해 1회 충전으로 최대 100km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충전은 가정용 플러그 또는 외부 충전소를 통해 가능하며 완전 충전까지는 약 4시간이 소요됩니다.



그리고 핸들 바 사이에는 새로운 4.3인치 TFT 디스플레이가 제공되는데요. 스마트폰 연결 기능 및 라이딩 모드, 속도 등의 데이터를 보여줄 뿐만 아니라 배터리 충전상태 및 잔여 주행 범위를 표시합니다.



베스파는 전기 스쿠터인 일렉트리카와 함께 하이브리드 버전인 일렉트리카 X도 출시할 예정이며, 소형 엔진을 추가한 하이브리드 모델은 약 200km의 실용적인 주행 거리 범위를 지원합니다. 그 밖에 세부 사항은 최소한으로 유지됐고 그것은 2018 밀라노 모터사이클 쇼에서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베스파 일렉트리카는 공식적인 온라인 주문을 시작했으며 올해 말에서 내년 초에 받아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