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대표 머슬카 포드 머스탱, 하이브리드 나오나


포드는 하이브리드 버전의 머스탱을 새로운 캠페인 티저 영상 속에 담았습니다.


115년 전통의 자동차 회사 포드에서 결코 빼놓을 수 없는 모델이 있습니다. 바로 머스탱이죠.



1964년 V8 엔진을 달고 처음 등장한 머스탱은 많은 사랑을 받으며 아메리칸 머슬카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 해왔습니다. 대배기량 자연흡기에 우렁찬 배기음이 특징으로 하는 머스탱은 이후 까다로운 환경 규제와 유가 상승으로 인해 다운사이징 기술로 변화를 시도했습니다.



그리고 친환경 시대를 맞아 머스탱도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포드는 2020년까지 하이브리드 버전의 머스탱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으며 우리는 지금 그 첫 번째 티저를 보았습니다.


영상 속 머스탱의 전면 그릴 중앙에 배치된 포니 엠블럼이 친환경 파워트레인을 암시하는 푸른색으로 빛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릴이 거의 막혀 있는 공기역학적인 디자인을 갖고 있습니다.



포드 머스탱 하이브리드는 2.3리터 4기통 에코부스트 엔진과 전기 모터를 결합한 가능성이 높으며, 10단 자동 변속기를 탑재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최고출력 400마력(hp)의 성능을 내며 5초 이내에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주파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포드 7세대 머스탱 하이브리드는 2021년형 모델로 2020년 출시될 것입니다.



한편, 머스탱은 현재까지 누적 생산 1,000만 대를 돌파했습니다. 또한 3년 연속 '세계에서 판매량이 가장 많은 스포츠 쿠페'에 선정됐으며, 시장조사기관 IHS 마킷에 따르면 지난해 글로벌 판매량 총 12만 5,809대가 신규 등록돼 스포츠 쿠페 부문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차량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