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 신규 엔진 2종 선보여.. 내년 상반기 적용



현대·기아자동차는 23일, 24일 이틀 동안 경기도 화성 소재 롤링힐스 호텔에서 '2018 현대·기아 국제 파워트레인 컨퍼런스'를 개최합니다.



'내연기관과 전동화: 소비자 가치 최대화를 위한 협업(Combustion and Electrification: Cooperation to Maximize Customer's Value)'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컨퍼런스는 현대·기아차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해 새롭게 선보이는 차세대 파워트레인을 소개하고, 세계 각국 전문가들과 최신 파워트레인 관련 기술을 공유하는 기회의 장으로 마련됐습니다.



행사에는 보쉬, 콘티넨탈, 델파이 테크놀로지스, 덴소, 마그마, 말레, 셰플러, 발레오 등 세계 유수의 파워트레인 관련 업체들과 국내외 학계, 유관 학회 및 연구소 등에서 1,300여 명의 관계자들이 참가합니다.


'2018 현대·기아 국제 파워트레인 컨퍼런스'에선 최신 기술 전시뿐만 아니라 가솔린 / 디젤 엔진 관련 혁신기술, 소음 및 진동 저감 기술, 배기 후처리 기술, 변속기 신기술, 친환경차 혁신기술, 전동화 기술 등 7개 분야에 걸친 세미나도 진행됩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내년 상반기부터 현대·기아차에 순차적으로 적용될 신규 엔진 'Smartstream G1.6 T-GDi', 'Smartstream G2.5 GDi'를 소개하는 자리를 갖습니다.



지난해 탄생한 '스마트스트림'은 이전 파워트레인과 비교해 연비 개선, 연소 개선, 배기가스 저감, 엔진 마찰 저감 측면에서 크게 향상된 성능을 갖췄으며, 이를 통해 심화되고 있는 국가별 환경 규제에 대응하는 것은 물론 차량 성능에 대한 운전자의 다양한 기대 요구를 충족시켰습니다.



실제로 '스마트스트림 G1.6' 및 '스마트스트림 IVT'를 탑재한 '올 뉴 K3'의 경우, 경차급의 우수한 연비와 강력한 동력성능으로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이전 모델의 전년도 판매 실적 대비 약 70% 증가한 2만 4천 여대의 판매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스마트스트림 G1.6 T-GDi'는 최고출력 180마력(PS), 최대토크 265Nm의 동력성능을 갖춘 엔진으로 연소 기술강화, 최적의 온도 제어 시스템 구현을 통해 글로벌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확보한 것이 특징입니다.


'스마트스트림 G2.5 GDi'는 최고출력 194마력(PS), 최대토크 246Nm의 동력성능을 갖춘 엔진으로 최적의 연료 분사 시스템 및 온도제어 시스템 구현, 마찰 저감 신기술 적용을 통해 연비 경쟁력을 확보했습니다.



또한 고압축비 및 아킨슨 싸이클 기술 적용을 통해 연소 효율을 극대화했고, 운전 조건에 따라 직접 분사(GDI) 또는 포트 분사(MPI)를 선택할 수 있는 듀얼 연료 분사시스템을 국내 최초로 적용합니다.



현대·기아차는 스마트스트림 G1.6 T-GDi, 스마트스트림 G2.5 GDi 외에도 스마트스트림 G1.6, 스마트스트림 D1.6, 스마트스트림 IVT, 스마트스트림 8AT, 코나 EV 시스템과 벨로스터, 넥쏘, 더 K9, 니로 EV 차량을 전시해 현대·기아차의 우수한 파워트레인 기술력을 알리는데 주력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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