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N 라인 첫 번째 모델 'i30 N 라인' 출시


현대차는 고성능 N의 감성을 기본차에 적용한 N 라인 첫 번째 모델 'i30 N 라인' 트림을 포함한 2019년형 i30를 출시했습니다.



i30 N 라인은 고성능 N으로부터 영감을 받은 디자인과 개선된 주행성능으로 '운전의 즐거움'을 강조했는데요. i30보다 역동적인 디자인과 스포티한 주행감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개발된 모델입니다.


이번 i30 N 라인을 시작으로 점차 라인업이 확대될 'N 라인'은 고성능 N 모델과 일반 모델 사이에 위치하며, 고성능 디자인 적용과 퍼포먼스 튜닝을 통해 고성능차 입문과 저변을 확대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i30 N 라인의 전면에는 블랙 메쉬타입의 N 라인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 프론트 립과 휠 에어커튼 가니쉬 등으로 한층 날렵한 느낌을 강조한 전용 범퍼 디자인을 적용하고 블랙베젤 헤드램프, 가로 배치형 LED 주간주행등을 더해 스포티한 감성을 극대화했습니다.



후면 디자인 역시 전면과 통일감을 느낄 수 있는 과감한 디자인의 N 라인 전용 리어 범퍼와 전용 리어 디퓨저를 적용하고, 듀얼 머플러 팁까지 장착해 고성능차 감성으로 마무리했습니다.



인테리어 또한 N 라인 전용 디자인을 통해 곳곳에서 N 라인 만의 차별화된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했는데요. 스티어링휠과 기어 노브에는 N 로고와 레드 포인트 컬러를 적용하고 반 펀칭 디테일로 시각뿐만 아니라 촉각적인 부분에서도 고성능 감성을 담았습니다.



더불어 레드 스티치와 N 로고가 각인된 N 라인 전용 스포츠 버킷 시트, 레드 포인트 칼라의 에어벤트와 시트 벨트가 적용됐습니다.



i30 N 라인은 디자인 사양 외에도 주행성능에 영향을 미치는 각종 부품들을 제공합니다. 먼저 조향 응답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스티어링휠 기어비를 상향했고, 스포츠 주행에서 우수한 성능을 발휘하는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4 타이어를 적용했습니다.


거기에 브레이크 디스크 사이즈를 확대해 제동성능을 높이고 서스펜션 튜닝을 통해 더욱 안정적인 차체 움직임을 확보했으며, 변속 로직 개선으로 가속 응답성을 향상시켰습니다.



뿐만 아니라 머플러 구조변경을 통해 배기음을 키우고 스포티한 사운드를 강조했으며, 6단 수동변속기 사양을 추가하고 7단 DCT를 선택사양으로 구성했습니다.



2019년형 i30 1.4 터보 모델의 가격은 스마트 트림 1,855만원, 프리미엄 트림 2,428만원이며, 현대차는 기존 i30 1.6 터보 모델 대비 상품성을 높였음에도 불구하고 N 라인의 가격을 2,379만원으로 책정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