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자동차 톱10


미국 소비자의 절대적인 신뢰를 받고 있는 최고 권위의 소비재 전문지 컨슈머 리포트가 2018년 자동차 브랜드 신뢰도 조사를 발표했습니다.



컨슈머 리포트는 연간 64만 대 이상의 신규 차량을 구매 또는 임대한 실제 오너의 응답을 기반으로 정보를 수집하기 때문에 그 영향력이 엄청납니다. 실제로 컨슈머 리포트 신뢰도 조사는 북미 지역의 자동차 구매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2017년 자동차 브랜드 신뢰도 조사에서는 토요타, 렉서스, 기아, 아우디, BMW, 스바루, 인피니티, 뷰익, 혼다, 현대가 10위권 내에 머물렀었는데요. 올해에는 새로운 브랜드가 진입했습니다.


다음은 컨슈머 리포트가 발표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제조사 및 자동차 10대입니다.


10. 현대, 싼타페 XL



현대차는 미국 소비자 신뢰도 평균 점수 57점을 얻으며 작년과 동일한 10위를 차지했습니다.


현대차에서 가장 신뢰도가 높은 모델은 높은 모델은 7인승 '싼타페 XL'이며, 신뢰도가 낮은 모델은 '아이오닉'으로 6단 변속기의 부드럽지 못한 변속과 엔진 문제를 꼽았습니다.


9. 미니, 컨트리맨



미니는 2017년 순위에 들지 못했지만 올해는 현대차와 같은 57점을 받으며 9위에 진입했습니다. 미니 라인업 중에 가장 신뢰할 수 있는 모델은 컨트리맨으로 안전성 등급 향상의 영향이 컸습니다.


8. BMW, i3



BMW는 작년 평균 점수와 동일한 58점을 받았지만 3계단이나 하락했습니다. 소형 전기차 i3가 브랜드의 가장 신뢰할 수 있는 모델입니다.


BMW X1은 브레이크 시스템의 조기 마모와 서스펜션 및 스티어링 휠 진동의 문제로 신뢰도가 낮았습니다.


7. 아우디, Q5



아우디도 작년 대비 3계단 하락했지만 경쟁 회사인 BMW를 앞섰습니다. 아우디 Q5가 가장 신뢰할 수 있는 모델로 평가됩니다.


6. 인피니티, Q60



인피니티는 Q50 세단과 QX60 SUV가 평균 수준으로 향상되면서 브랜드는 반등했습니다. 61점을 얻으며 7위에서 6위로 상승했고, Q60이 가장 신뢰할 수 있는 모델입니다.


5. 기아, 세도나(카니발)



기아차는 3위에서 2계단 하락했습니다. 공조 시스템, 엔진 냉각 등의 결함으로 카덴자(K7)가 가장 신뢰할 수 없는 모델에, 세도나(카니발)가 가장 신뢰할 수 있는 모델로 뽑혔습니다. 컨슈머 리포트는 카덴자에 대해 '승객이 넓고 조용하나 혼다 오딧세이, 토요타 시에나에 비해 승차감이 딱딱하고 운전의 즐거움이 없다'라고 평가했습니다.


4. 스바루, 크로스트랙



스바루는 지난해보다 5점이나 오른 60점을 받으며 2계단 상승했습니다. 소형 SUV 크로스트랙이 브랜드에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모델이었습니다.


스포티한 WRX는 변속기 문제로 인해 평균 이하의 신뢰성을 가진 유일한 스바루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3. 마쯔다, MX-5 미아타



10위권 밖에 있던 마쯔다는 올해 69점을 받으며 3위로 올랐습니다. 컨슈머 리포트는 6단 수동변속기를 장착한 4세대 신형 MX-5 미아타는 운전의 즐거움을 선사하며, 신속하고 정밀한 조향을 높이 샀습니다.


그러나 소음, 얇은 시트, 딱딱한 승차감은 장거리 주행 시 피로감을 느낀다고 평가했습니다.


2. 토요타, 프리우스 C



1위를 차지했던 토요타는 76점을 받으며 2위로 내려왔습니다. 가장 신뢰할 수 있는 모델에는 프리우스 C가 그렇지 아닌 모델에는 타코마가 뽑혔습니다.


1. 렉서스, GX



렉서스는 1위를 탈환했습니다. 렉서스와 토요타 두 브랜드의 순위 변동은 있었지만 2년 연속으로 1-2위를 차지하며 업계 우위를 점했습니다.


컨슈머 리포트는 렉서스 GX가 빠르고 조용하면서도 뛰어난 오프로드 성능과 편안한 승차감 그리고 깔끔하게 접히는 3열 좌석을 포함해 넓은 공간이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