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끈한 피자 신속 배달하는 토요타 '툰드라'



토요타는 2018 세마쇼에서 두 가지 커스텀 '툰드라' 픽업트럭 콘셉트를 선보였습니다.



그것은 '툰드라 파이 프로(Pie Pro)'라고 불리는 토요타 툰드라를 기반으로 한 피자 배달 트럭입니다. 툰드라 파이 프로의 가장 큰 특징은 수소 연료 전지로 구동하는데 있습니다. 토요타 미라이와 동일한 파워트레인을 탑재했으며 피자 제조에 필요한 전원은 수소를 통해 얻습니다.



또한 이동 중에도 피자를 요리할 수 있는 자동화된 주방을 갖추고 있는데요. 로봇 팔이 냉장고를 열고 선택된 피자를 꺼내 오븐에 넣습니다. 그리고 구워진 피자를 꺼내 커팅 후 상자 안으로 넣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토요타와 피자헛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이루어졌으며, 6~7분 만에 피자를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따끈한 피자를 배달할 수 있습니다. 



피자헛은 배달 서비스 개선을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는데요. 이 로봇 피자 배달 트럭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지 확신할 수는 없지만 아이디는 높이 평가되고 있습니다.



또 다른 콘셉트는 '케빈 코스트너 툰드라'입니다. 영화배우 및 영화감독인 케빈 코스트너(Kevin Costner)의 커스텀 차량으로 자신의 아웃도어 라이프를 즐기기 위해 꾸며진 툰드라입니다.



WARN 윈치, 리지드 인더스트리 라이트, 폭스 코일오버 스프링과 쇽을 포함한 4.5인치 서스펜션 리프트를 포함하고 있으며, 2-피스 루프 랙을 설치해 휴식공간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토요타의 커스텀 툰드라 콘셉트는 11월 2일까지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에 전시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