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EQ900, 이름·디자인 모두 바꾼 'G90' 온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 'G90'의 티저 이미지와 주요 특장점을 공개했습니다.


G90은 2015년 브랜드 최초로 선보인 초대형 플래그십 세단 'EQ900'의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차명을 바꿨을 뿐만 아니라 디자인에서부터 편의성, 안전성, 주행 성능에 이르기까지 신차급으로 진화했습니다.


EQ900


G90의 외장 디자인은 '수평적인 구조의 실현'이 특징으로 이전 모델에 비해 안정되고 품위 있는 자세와 웅장하지만 위압적이지 않은 캐릭터를 자랑합니다. 또한 제네시스 고유의 디자인 디테일인 지-매트릭스를 헤드·테일 램프 및 전용 휠에 적용해 강한 선과 풍부한 볼륨감의 균형잡힌 비례로 고급스러움을 부각시켰습니다.



전면에서 후면까지 하나의 선으로 이어지며 차 전체를 감싸는 제네시스만의 독창적인 시그니처가 될 쿼드 램프가 특징입니다. 측면부는 멀티스포크 18인치 전용 휠이 돋보이며, 강한 선과 풍부한 볼륨감으로 고급스러움을 부각시키며, 후면부는 전면램프와 동일한 지-매트릭스 패턴이 담긴 리어램프와 기존 윙 엠블럼 대신 고급스러운 제네시스 레터링 엠블럼을 채택해 특별함을 선사했습니다.


G90의 내장 디자인은 완성도를 높이면서 외장과 동일한 디자인적 요소를 가미해 품위를 더했습니다. 에어 벤트, 오디오 스위치 등을 외장과 통일감을 줄 수 있도록 최대한 수평적으로 구성했으며, 센터페시아 스위치 개수를 줄이고 인체 공학적으로 디자인해 편의를 개선했습니다.


그 외에도 기존 그로시 우드의 색상과 질감을 그대로 살린 오픈 포어 리얼 우드, 크러쉬패드에서 도어까지 컬러의 접점을 최대한 고급스럽게 연결하는 파이핑으로 고급스러움을 극대화했습니다.


또한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 지능형 차량 관리 서비스 등 한층 강화된 IT 편의사양을 제네시스 최초로 마련했는데요. 국산차 최초로 적용된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Over The Air Update, OTA)'는 별도의 업그레이드 없이 주행 중에 내비게이션을 사용하면서도 백그라운드 업데이트가 진행돼 고객 편의를 극대화했습니다. '지능형 차량 관리 서비스'는 머신러닝 기법을 활용해, 차량에 기록되는 유의미한 정보로 차량 운행 습관을 분석, 배터리와 브레이크 패드 관리 등의 운전자 맞춤형 차량 관리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이와 함께 제네시스 전용 Copper GUI를 최초 적용한 '12.3인치 대형 디스플레이', 원격으로 시동을 걸거나 끄는 것은 물론 공조, 비상등 점멸, 열선 조절, 창문과 시트 제어 등을 지원하는 '제네시스 커넥티드 서비스 앱', 재생중인 음악의 정보를 제공하는 '사운드하운드', 카카오 인공 지능 플랫폼 카카오 I의 음성인식 서버를 활용한 '서버형 음성인식',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오토, 문자가 오면 내비게이션 화면에 수신을 알려주고 음성으로 읽어주며 기본 문자회신 기능도 가능한 '휴대폰 SMS 연동' 등 다양한 첨단 IT 사양을 적용했습니다.


제네시스 G90은 플래그십 세단에 걸맞은 다양한 감성 신기술도 선보입니다. 터널 진입 전 윈도우 및 공조를 자동으로 제어해주고, 공기가 좋지 않은 지역을 지날 때 자동으로 내기로 전환하는 '외부 공기 유입 방지 제어', 공조 장치와 연동해 열선/통풍 시트 및 스티어링 휠 열선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운전석 자동 쾌적 제어' 등이 탑재됐습니다.


한가지 더, G90은 정숙성을 대폭 개선했습니다. 소음을 능동적으로 제거하는 신기술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ANC)'이 적용돼 엔진 부밍 소음을 줄였고, 신소재 사용 및 구조 변경을 통해 정숙성을 한 차원 높였습니다.


제네시스 G90은 최첨단 안전 기술을 확해 적용했습니다. 차로유지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전방충돌방지보조, 안전하차보조 등이 전 트림 기본 적용돼 운전자의 편의성을 높였으며, 각 시스템은 기존 방식에서 한 단계 더 진화해 사고 위험을 최소화했습니다.



제네시스는 12일부터 G90의 사전계약을 개시하며 가격은 3.8 가솔린 7,706만원, 3.3 터보 가솔린 8,099만원, 5.0 가솔린은 1억 1,878만원부터 시작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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