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형 K7 출시.. '디젤 모델에 요소수 방식 적용'


기아자동차는 3일 첨단 주행안전 기술 적용, 인포테인먼트 사양 고급화로 상품성을 더욱 강화한 '2019년형 K7'을 출시했습니다.




2019년형 K7은 고속도로 주행보조(HDA),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CC)이 포함된 드라이브 와이즈를 가솔린/하이브리드 노블레스 트림 이상 기본 적용해 인텔리전트한 주행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안전성을 대폭 높였습니다.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 고속도로 주행 시 스스로 속도 조절 및 앞차와의 거리를 자동으로 유지하며 스티어링 휠 조종까지 보조하여 운전자 피로도 저감


고속도로 주행보조(HDA)는 고속도로에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CC) 설정 주행 시 자동 활성화되는 기능으로 앞차와의 거리 유지, 차로 유지, 도로별 제한속도에 따른 주행 설정 속도 자동 변경 등의 기능이 포함된 첨단 주행안전 기술입니다.


운전자 주의 경고 : 운전자의 피로/부주의 운전 패턴이 감지되면 휴식을 권하는 팝업 메세지와 경고음을 발생시켜 주의환기 및 운전자 휴식을 유도하는 시스템

후측방 충돌 방지보조 : 차선 변경으로 충돌이 예상될 때 반대편 앞바퀴 미세 제동을 통해 충돌 회피를 지원하는 시스템


이외에도 추가로 적용되는 드라이브 와이즈 기능에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차로 이탈 방지 보조(LKA), 운전자 주의 경고(DAW),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BCA) 등이 포함돼 운전자의 안전한 주행을 지원합니다. (단, 하이브리드 모델에는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가 아닌 ‘후측방 충돌 경고(BCW, Blind Spot Collision Warning)’ 적용)



2019년형 K7은 기존 상위 트림에만 적용됐던 휴대폰 무선충전 시스템을 가솔린/하이브리드 노블레스 트림부터 기본 적용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는데요. 또한 모든 내비게이션에서 고화질 DMB를 수신할 수 있도록 했으며, UVO 내비게이션에는 사운드하운드(SoundHound)  기능을 적용해 인포테인먼트 사양을 고급화했습니다.



그리고 2019년형 K7은 배기가스 내 질소산화물 등 오염물질 저감에 효과적인 요소수 방식을 적용한 SCR(Selective Catalytic Reduction) 시스템을 디젤 2.2모델에 적용해 강화된 유로6 기준을 충족시켰습니다. (요소수 방식 SCR 시스템 : 요소수 탱크의 요소수를 분사해 배출되는 질소산화물을 줄여주는 후처리 시스템)


이렇듯 첨단 주행안전 기술을 적용하고 사용자의 편의성을 개선하는 등 상품성을 강화했음에도 가격 인상폭을 최소화했습니다.



2019년형 K7의 가격은 가솔린 2.4 모델 3,053~3,329만원, 가솔린 3.0 모델 3,303~3,545만원, 가솔린 3.3 모델 3,709~3,969만원, 디젤 2.2 모델 3,478~3,724만원, 하이브리드 모델 3,532~3,952만원, LPI 모델 2,625~3,365만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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