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M시리즈 끝판왕 'M8 컴페티션' 유출


BMW 궁극의 플래그십 모델 'M8 컴페티션(M8 Competition)'이 온라인을 통해 유출되었습니다.




지난 6월, BMW의 새로운 플래그십 모델 8시리즈가 마침내 부활했습니다. 8시리즈의 라인업은 쿠페, 컨버터블 그리고 그란쿠페로 구성되며, 더 강력한 M8이 올 것이라고 알렸습니다.



그리고 지난 11월, 브랜드는 8시리즈의 고성능 모델 'M8'의 출시를 확정 지으며 곧 생산에 들어갈 것이라고 발표했는데요. 8시리즈 쿠페가 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M8을 보려면 1년을 더 기다려야만 합니다. 



그러나 최근 독일 커뮤니티 포럼인 '저먼카포럼'에 게시된 사진을 통해 그 모습을 미리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유출된 사진 속 모델은 위장막을 전혀 하지 않고 있는 양산형 그대로의 모습처럼 보이며 번호판에 있는 'THE M8'이 그것을 확인시켜 줍니다.



더군다나 일반 M8이 아닌 하드코어 버전의 M8 컴페티션입니다. 외관은 글로스 블랙 키드니 그릴과 커다란 흡입구를 포함한 공격적인 프론트 범퍼부터 쿼드 배기 팁을 수용하는 리어 범퍼까지 미묘한 업그레이드가 이뤄졌습니다.



특히 더블 버블 루프, 인테이크 주변, 사이드 벤트, 사이드 미러 캡, 리어 스포일러 및 디퓨저 등 곳곳에 카본 파이버를 적용해 경량화 및 스포티함 감각을 강조했으며, 에어로 다이나믹 향상을 위해 변경된 사이드 미러가 장착됩니다.



또한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타이어가 장착된 20인치 경량 휠이 전체적인 외관을 완성하고, 브레이크 패키지에는 카본 세라믹 로터와 골드 캘리퍼가 조합을 이루는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을 특징으로 합니다.



실내 역시 많은 카본 파이버 소재가 적용됐으며 레드 컬러의 M 시통 버튼, 새로운 패들 시프터와 M1, M2 버튼이 적용된 스티어링 휠이 눈에 띕니다.



이 외에도 헤드레스트에 박힌 M8 로고와 고급스러운 스티칭 패턴이 들어간 투톤 컬러 시트가 있습니다.



BMW M8 컴페티션은 신형 M5와 동일한 파워트레인을 가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M8이 V8 트윈파워 터보 엔진을 탑재해 M5보다 뛰어난 600마력(PS) 이상의 성능을 발휘할 것으로 알려졌기 때문에 M8 컴페티션은 그보다 훨씬 더 강력해야만 할 것입니다.



한편, M8 쿠페는 내년 1월 열리는 2019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선보일 것으로 예상되며, M8 컨버터블과 M8 그란쿠페도 곧 모습을 드러낼 것입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