싼타페, 유로 NCAP 충돌 테스트서 최고 안전 등급 획득


현대자동차 싼타페가 유럽에서 최고 등급의 안전성을 공인받았습니다. 


신형 싼타페는 5일(현지시간) 유럽의 신차 안전성 평가 프로그램인 유로 NCAP(New Car Assessment Programme)에서 최고 등급인 별 다섯(★★★★★)을 획득했습니다.



싼타페는 유로 NCAP 테스트에서 '성인 탑승자 안전성', '어린이 탑승자 안전성', '안전 보조 시스템', '교통약자(※보행자 및 자전거 탑승자) 안전성' 등 네 가지 평가 부문의 종합 평가 결과에서 최고등급인 별 다섯을 얻어 탁월한 안전성을 인정받았습니다.



싼타페는 모든 평가 부문에서 우수한 점수를 얻었으며 특히 성인 탑승자와 어린이 탑승자 안전성 부문에서 두각을 나타냈습니다. 


신형 싼타페가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던 것은 현대자동차의 안전에 대한 확고한 철학이 반영된 차체와 최첨단 지능형 주행안전 기술이 탑재됐기 때문인데요.



먼저 현대차는 신형 싼타페에 고강성 차체 구조를 구현해 차체 평균 인장강도를 기존 대비 14.3% 끌어올려 충돌 안전성과 주행성능을 한 차원 높였으며, 핫스탬핑 적용 부품 수를 2.5배 확대하고 차체 주요 부위 결합구조 및 내구성능 강화 등을 통해 차체 비틀림 강성을 15.4% 향상시키는 등 동급 최고 수준의 차체 강성을 확보했습니다.


최첨단 지능형 주행안전 기술도 신형 싼타페의 안전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신형 싼타페는 사고를 능동적으로 예방해주는 '후측방 충돌 경고(BCW)',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등 핵심 지능형 주행안전 기술(ADAS)을 적용했습니다.


이와 함께 승객 하차시 후측방 접근 차량과의 충돌사고를 예방해주는 ‘안전 하차 보조(SEA)’와 초음파 센서 감지로 영유아를 비롯한 뒷좌석 동승자의 차량 내 방치사고를 예방해주는 ‘후석 승객 알림(ROA)’ 그리고 전면 주차 차량의 후진 출차시 후측방 접근 차량과의 충돌을 방지해주는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RCCA)’ 등 첨단 안전 신기술로 고객의 안전을 배려했습니다.



한편, 싼타페는 지난 9월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 협회(IIHS)에서 주관하는 차량 충돌 테스트에서도 가장 높은 등급인 '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2018 Top Safety Pick +)'를 획득한 바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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