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신형 CLA 출시 임박! 티저 공개


메르세데스-벤츠의 신형 CLA가 '2019 CES'에서의 데뷔를 앞두고 티저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이번에 풀체인지 되는 2세대 CLA는 앞서 패스트백 스타일의 실루엣을 드러낸 티저 영상을 공개한 바 있습니다.



또한 테스트 주행 중인 프로토타입으로 미루어 볼 때 CLS와 유사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신형 CLA는 새로운 허니콤 그릴과 헤드라이트를 특징으로 하는 전면부를 가졌습니다.



측면은 트렁크까지 이어지는 매끄러운 루프라인을 볼 수 있고, 테일라이트는 CLS와 닮아 있습니다. 거기에 기존 트렁크에 있던 번호판을 범퍼 아래로 내리는 등의 변화가 이뤄졌습니다.



그리고 지금 메르세데스-벤츠는 신형 CLA의 인테리어를 드러낸 티저 영상을 추가로 공개했습니다.



신형 CLA에는 A-클래스를 통해 처음 선보인 혁신적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BUX'가 탑재됩니다. 해당 기술은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사용자에 따라 개별화가 이뤄집니다. 이외에도 터치스크린으로 조작되는 와이드스크린 콕핏, 증강 현실 기술이 적용된 내비게이션 디스플레이, 명령어로 작동하는 지능형 음성 제어 기능 등을 갖추고 있죠.



또 다른 특징으로는 탑승자의 움직임을 통해 차량 기능을 작동시키는 '인테리어 어시스턴트(Interior Assistant)'를 제공합니다. 영상 속 CLA 운전자가 조수석에 있는 무언가를 찾으려 손을 뻗으면 자동으로 조명을 켜주고 운전대로 손을 가져가면 다시 조명을 꺼주는 편의 기능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대시보드 우측 상단에 표시된 '에디션 1(Edition 1)'을 볼 수 있는데요. 이것은 내부 및 외부에 개선된 약간의 스타일링을 입히며 일부 추가 장비를 더한 'CLA 에디션 1' 한정판이 올 것임을 의미합니다. 



한편, 메르세데스 벤츠는 신형 CLA의 파워트레인에 대해 밝히지 않았지만 A-클래스에 적용된 2리터 가솔린 및 디젤 엔진이 적용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후 고성능 AMG 버전인 CLA 35와 CLA 45 모델도 합류할 예정입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