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포르쉐 718 카이맨 GT4 클럽스포츠’ 공개


포르쉐가 카이맨 GT4 클럽스포츠 출시 이후 3년 만에 신형 ‘포르쉐 718 카이맨 GT4 클럽스포츠’를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포르쉐는 신형 718 카이맨 GT4 클럽스포츠를 개발함에 있어 더욱 향상된 주행 성능과 빠른 랩 타임뿐만 아니라 천연 섬유 복합 재료로 구성된 차체 부품으로 생산된 최초의 레이싱카입니다. 



특히 운전석과 조수석 도어, 리어 윙은 무게와 강도 측면에서 기존의 탄소 섬유와 유사한 유기 섬유 혼합물로 제작된 것이 특징인데요. 경량 스프링 스트럿 프런트 서스펜션은 911 GT3 컵 모델과 동일하며, 레이싱 브레이크 시스템은 직경 380mm의 스틸 브레이크 디스크가 장착됩니다. 공차 중량은 1,320kg로 안전 케이지, 레이싱 버킷 시트, 6점식 안전 벨트를 갖췄습니다.



3.8리터 6기통 수평대향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으로 425마력(ps)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이전 모델 대비 40마력 증가 했으며 이는 6단 기어와 기계식 리어 액슬 디퍼런셜 록으로 구성된 포르쉐 듀얼 클러치 기어박스를 통해 뒷바퀴로 전달됩니다.



미드엔진 스포츠카 신형 718 카이맨 GT4 클럽스포츠는 처음으로 아마추어 드라이버를 위한 '트랙데이(Trackday)' 모델과 국제 모터 스포츠 참가를 위한 '컴페티션(Competition)' 모델 두 개 버전으로 출시되는데요.



'트랙데이' 버전은 프라이빗 트랙 및 클럽 스포츠 행사 참여를 원하는 아마추어 드라이버를 대상으로 합니다. 고정식 쇽업 쇼버가 장착되고 ABS, ESC 및 트랙션 컨트롤 보조 시스템은 핸들링 제어를 돕습니다. 물론, 비활성화도 가능합니다.


또한 에어 컨디셔닝, 구조용 루프 해치, 소화기 및 80리터 FT3 안전 연료 전지를 제공합니다.



'컴페티션' 버전은 레이싱에 특화된 사양이 특징입니다. 쇽업 쇼버는 3단계로 조정 가능하며, 115리터 용량의 안전 연료 탱크로 인해 장거리 레이스에 적합합니다. 



또한 브레이크 밸런스 시스템 덕분에 프론트 액슬과 리어 액슬 사이의 밸런스 바이어스를 무한 조정 가능하며, 통합형 에어 잭 시스템은 빠른 피트 스톱을 보장합니다.



911 GT3 R에서 채택한 퀵 릴리스 레이싱 스티어링 휠은 운전자 개인에 맞는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며, 안전을 위한 자동 소화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포르쉐 718 카이맨 GT4 클럽스포츠 '트랙데이' 버전의 가격은 13만 4,000유로(약 1억 7,000만원), '컴페티션' 버전의 가격은 15만 7,000유로(약 2억원)이며 두 버전 모두 오는 2월 전 세계 모터 스포츠 팀과 고객들에게 순차적으로 인도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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