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CLA 겨냥한 BMW 2시리즈 그란 쿠페는 어떤차?
- 스파이샷
- 2019. 1. 5. 13:04
BMW 2시리즈에 새롭게 추가되는 4도어 쿠페, '2시리즈 그란 쿠페'의 최신 프로토타입이 포착됐습니다.
신형 2시리즈에 기반을 둔 그란 쿠페 버전은 메르세데스-벤츠 CLA을 겨냥한 모델로 1시리즈 세단과 3시리즈 세단 사이에 배치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최근에 포착된 모습으로 생산에 더 가까워진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현란한 패턴의 위장을 하고 있지만 완벽히 다른 차체를 숨길 수는 없습니다.
2시리즈 그란 쿠페는 그란 투어러와 비슷한 약 4.5미터의 차체 길이를 가지며 높은 숄더 라인을 특징으로 합니다. 또한 후륜구동 방식을 채택할 것이라던 소문과는 달리 전륜구동으로 개발되고 있습니다.
스파이샷을 통해 그란 쿠페의 하부를 들여다볼 수 있었고, 뒷바퀴에 연결된 드라이브 샤프트가 보이지 않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UKL 플랫폼으로, 현재 BMW가 1시리즈 및 2시리즈 그리고 미니 등 그룹 내 소형 모델을 모두 UKL 플랫폼을 활용해 제작한다는 생산 효율을 위한 개편 계획대로 진행 중인 것이죠.
그러나 가장 상위 트림에는 네 개의 바퀴에 동력을 전달하는 xDrive 시스템이 옵션으로 제공됩니다.
2시리즈 그란 쿠페의 파워트레인은 1시리즈의 1.5리터 3기통, 2.0리터 4기통의 다양한 가솔린 및 디젤 엔진과 공유할 것입니다.
그리고 전기모터에 의해 추가적인 출력을 뽑아내는 M 퍼포먼스 버전도 제공할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X2 M235i와 동일한 2.0리터 터보 엔진을 사용해 최고출력 300마력 이상의 출력을 발휘하는 M235i로 점쳐집니다.
BMW 2시리즈 그란 쿠페의 생산은 2019년 2분기가 될 예정이며, 데뷔를 앞둔 메르세데스-벤츠 신형 CLA에 맞서기 위해 곧 모습을 드러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