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플래그십 쿠페 LC의 새로운 '컨버터블' 버전 공개!
- HOT 이슈
- 2019. 1. 12. 13:17
렉서스는 플래그십 쿠페 LC의 컨버터블 버전을 출시할 것으로 알려져 주목되고 있습니다.
렉서스가 2019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의 초연을 앞두고 있는 새로운 'LC 컨버터블 콘셉트'를 발표했습니다. 렉서스는 LC 컨버터블 콘셉트의 디자인 목표를 "궁극의 아름다움"이라고 표현했는데요.
LC 디자인을 총괄한 수석 디자이너 타다오 모리(Tadao Mori)는 "LC 쿠페의 균형 잡힌 비율과 진취적인 디자인이 오픈-에어 컨버터블의 역동적인 디자인과 조화를 이룬다"면서 LC 컨버터블 양산형 모델이 진행 중임을 나타냈습니다.
우아한 쿠페 형태는 크고 평평한 리어 덱을 포함한 전통적인 로드스터 스타일로 변경됐습니다. 전장 4,770mm, 전폭 1,920mm, 전고 1,340mm, 휠베이스 2,870mm의 차체 크기로 쿠페와 동일한 휠베이스를 유지하면서도 10mm 더 길고, 5mm 낮습니다.
그리고 짧은 프론트 오버행과 22인치 대형 휠, 와이드 스탠스를 특징으로 합니다.
인테리어는 옐로우 엑센트 스티칭이 들어간 화이트 가죽을 사용해 고급스러움을 한층 끌어올렸습니다.
LC 컨버터블 콘셉트의 파워트레인은 아직 명확하지 않지만 LC500 쿠페의 자연흡기 5.0리터 V8 엔진을 탑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편, 렉서스 LC 컨버터블도 고성능 모델을 추가할 계획으로 알려졌는데요. 그것은 새로운 엔진을 장착해 600마력대 출력을 내뿜는 LC F 컨버터블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