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북미오토쇼] 렉서스, 고성능 쿠페 'RC F 트랙 에디션' 공개


렉서스가 2019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새로운 하드코어 버전 'RC F 트랙 에디션(Track Editon)'을 선보였습니다. 




광범위하게 업데이트된 2020 RC F와 함께 데뷔한 RC F 트랙 에디션은 렉서스의 슈퍼카 LFA 다음으로 브랜드에서 가장 빠르고 강력한 모델입니다. 



먼저 2020 RC F 쿠페를 살펴보면 LED 주간 주행등과 함께 새롭게 디자인된 헤드라이트, 수정된 그릴 그리고 새로운 프론트 립을 포함한 프론트 범퍼를 적용했습니다. 



후면 역시 새로운 디자인의 디퓨저를 장착한 수정된 범퍼와 새로운 테일라이트를 포함한 스타일링 변화를 통해 깔끔한 인상을 줍니다. 



신형 RC F 쿠페는 스타일링 외에도 개선된 에어로다이나믹, 이전 모델 대비 가벼운 무게 그리고 핸들링 성능을 크게 향상시킨 서스펜션 설정 등을 특징으로 합니다. 



파워트레인은 익숙한 5.0리터 V8 엔진을 탑재했지만 5마력(ps)과 0.8kg.m 토크를 추가해 최고출력 479마력(ps), 최대토크 54.6kg.m의 성능을 발휘하며, 8단 자동 변속기와 결합됩니다. 가속 능력은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4.2초에 주파합니다. 



하드코어 RC F 트랙 에디션은 RC F 쿠페를 기반으로 동일한 엔진을 사용하지만 무게를 줄이고 에어로다이나믹 업그레이드를 통해 성능을 향상시켰습니다. 



렉서스에 따르면, RC F 트랙 에디션은 카본 파이버 후드와 루프, 티타늄 배기 시스템 그리고 카본 세라믹 브렘보 브레이크 시스템 및 19인치 BBS 경량 단조 합금 휠을 적용해 무게를 80kg이나 줄였습니다. 또한 거대한 카본 파이버 리어 윙을 장착해 26.3kg의 추가 다운 포스를 만들어 냅니다. 



그 결과 RC F 트랙 에디션은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RC F보다 0.2초 빠릅니다. 



스페셜 에디션을 더욱 특별하게 만드는 것은 알칸타라 시트 엑센트와 카본 트림을 포함한 레드 가죽 인테리어입니다. 더불어 렉서스는 울트라 화이트와 네뷸라 그레이 전용 컬러만을 제공합니다. 



렉서스 RC F와 RC F 트랙 에디션은 오는 2분기부터 생산에 돌입하며, 가격과 판매일은 곧 발표될 예정입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