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산, 고성능 디비전 '니스모' 라인업 확장


닛산은 고성능 디비전 '니스모(Nismo)' 사업부를 확장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로써 닛산도 본격적으로 고성능 브랜드 시장에 뛰어든 것인데요.


닛산은 1984년 2개의 모터스포츠 부서를 통합해 닛산 모터스포츠를 의미하는 니스모'(Nismo)'를 출범했습니다. Nissan Motorsport International Limited의 약어로 모터스포츠 활동에 초점을 둔 니스모는 레이스를 통해 갈고닦은 실력을 바탕으로 닛산 브랜드의 고성능 버전 차량을 만들어 판매하기 시작했죠. 



BMW M, 메르세데스 AMG, 아우디 RS등이 그러하듯 닛산의 고성능 디비전을 나타냅니다. 대표적인 모델로는 GT-R 니스모, 370Z 니스모, 쥬크 니스모RS가 있습니다.


닛산은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으로 "단기간에 매력적인 제품을 개발하고 생산할 것"이며 그로 인해 니스모의 현재 연간 생산량 1만 5,000 대에서 대폭 늘릴 계획이라고합니다.


또한 새로운 니스모 모델은 더 많은 세그먼트에 적용할 것이며 일본, 북미, 유럽 및 중동을 포함한 더 많은 시장에 곧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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