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한 테스트 한창인 포르쉐의 새로운 쿠페형 SUV는 뭘까?


포르쉐가 독보적인 스포츠카 DNA를 품은 SUV, 신형 카이엔을 선보인데 이어 카이엔의 쿠페 버전을 통해 SUV 라인업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포르쉐는 BMW X6, 메르세데스-벤츠 GLE 쿠페가 경쟁하는 틈새 SUV 시장에 합류할 새로운 쿠페형 SUV 개발이 한창인데요. 



공식적인 차명은 확인되지 않은 가운데 카이엔 쿠페라고 불리고 있는 프로토타입이 스웨덴에서 혹한 테스트 중에 포착됐습니다.



카이엔 쿠페의 전면은 카이엔 일반 모델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헤드라이트, 후드 그리고 그릴 디자인까지 모두 동일합니다. 반면에 후면에서 대부분의 스타일 변화가 이루어졌습니다. 



쿠페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일반 카이엔과의 가장 큰 차이점은 루프 라인입니다. 가파르게 떨어지는 루프라인으로 인해 카이엔의 스포티한 매력을 한층 더 끌어올렸으며 그에 따라 C 필러의 쿼터 글래스도 새롭게 디자인됐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일하게 감추고 있는 테일라이트 역시 다른 디자인과 그래픽을 적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외에도 새로운 루프 스포일러와 하단에 가변형 스포일러를 장착했고, 기존 트렁크에 위치하던 번호판은 범퍼로 이동했습니다.



아쉽게도 실내 모습은 확인할 수 없지만 12.3인치 풀 HD 터치스크린을 포함한 PCM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두 개의 7인치 풀 HD 디스플레이를 갖춘 카이엔 일반 모델과 크게 다르지 않을 것입니다.



다만 낮아진 루프라인으로 인해 2열 헤드룸 공간은 어느 정도 희생하게 되며, 770리터의 트렁크 공간 역시 줄어들게 됩니다.



카이엔 쿠페의 파워트레인은 3.0리터 6기통 터보 엔진을 탑재한 신형 카이엔과 공유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신형 카이엔은 최고출력 340마력(ps), 최대토크 45.9kg.m의 성능을 발휘하며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는 6.2초(스포츠 크로노 패키지를 장착한 경우 5.9초)입니다. 최대 속도는 245km/h에 달합니다. 


그리고 카이엔 쿠페 터보는 최고출력 440마력(ps), 최대토크 56.1kg.m의 기존 2.9리터 V6 트윈터보 엔진을 적용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한 가지 더 있는데요. 앞서 전압 경고 스티커가 붙어 있는 카이엔 쿠페 테스트 뮬이 확인된 바 있습니다. 이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버전이 도입될 가능성이 높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포르쉐 카이엔 쿠페는 오는 9월 개막하는 2019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데뷔할 가능성이 높지만 그전에 온라인을 통해 공개될 것입니다.



한편, 포르쉐코리아가 강력한 성능과 탁월한 실용성이 결합되어 완벽히 새로운 모델로 재탄생한 신형 카이엔을 국내 공식 출시했습니다.



이전 모델과 비교해 포르쉐 스포츠카의 정체성에 더욱 가까워졌습니다. 포르쉐의 상징과도 같은 911 스포츠카를 기반으로 하는 신형 카이엔은 시각적으로 크게 개선된 디자인은 물론, 강력한 터보 엔진, 8단 팁트로닉 S 변속기, 새로운 섀시 시스템과 혁신적인 디스플레이, 광범위한 연결성을 제공하는 차량 제어 콘셉트를 통해 카이엔만의 스포티한 매력과 편안함을 한층 더 강화했는데요. 


포르쉐 신형 카이엔의 국내 판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1억 180만원입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