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의 강력한 SUV 듀오, X3 M·X4 M 출시 임박!


BMW가 X3와 X4의 고성능 'M' 모델 출시가 임박했음을 알리는 티저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BMW는 지난 9월 뉘르부르크링에서 열린 DTM 레이스에서 X3 M과 X4 M의 프로토타입을 선보인 바 있는데요. 첫 번째 티저 영상은 우리가 이미 알고 있는 것 외에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한 가지는 확실히 전달했죠. "곧 온다"고 말입니다.



위장막을 전체에 두르고 있어 완전한 모습을 알기는 어렵지만 최소한의 특징은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전면은 허니콤 메시 그릴을 특징으로 하는 공격적인 형태의 대형 에어 인테이크를 포함한 스포티한 앞범퍼가 장착되어 있으며, 측면에서는 경량의 M 알로이 휠과 특유의 블루 캘리퍼를 장착한 고성능 M 브레이크 시스템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이드미러 디자인도 일반 모델과는 차별화를 두었습니다.



또한 후면은 수정된 범퍼와 독특한 스포일러를 장착했으며, 쿼드 머플러를 적용한 스포츠 배기 시스템은 강렬하고 웅장한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BMW는 여전히 X3 M과 X4 M의 성능에 대해 언급하지는 않았지만, M 트윈터보 기술과 고회전 특성을 지향하는 새로 개발한 직렬 6기통 엔진을 탑재할 것임을 밝혔습니다.


소문에 따르면 그것은 M 40i 모델에 적용한 3.0리터 B58 엔진에 기반을 둔 S58 엔진이 될 것이며, 최고출력은 460마력 이상의 성능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그리고 신형 M5에서 처음 선보인 M xDrive 사륜구동 시스템을 공유하는데요. 이 외에도 액티브 M 리어 디퍼런셜 및 스포츠 서스펜션을 채용해 특히 코너링에서 민첩성과 정밀성 더욱 높였습니다.



BMW X3 M과 X4 M은 내달 3월에 개막하는 2019 제네바모터쇼에서 공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