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새로운 전기 밴 'EQV 콘셉트' 내달 공개


메르세데스 벤츠가 신형 V클래스의 전기차 모델인 'EQV 콘셉트'를 오는 2019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QC


메르세데스 벤츠의 전동화 브랜드 'EQ'는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 구동 SUV 'EQC' 출시와 함께 럭셔리 세단 'EQS', 해치백 'EQA', 소형 SUV 'EQB'도 개발 중에 있는데요. 이제 다섯 번째 모델이 확인되었습니다.



벤츠는 EQV 콘셉트에 대한 세부 사항은 밝히지 않았지만 메르세데스 밴 디비전에 의해 개발될 것이며, 벤츠의 전기 상용 밴과 밀접한 관련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이미 유럽에서는 상용 밴 비토를 기반으로 한 전기 모델 '이비토(eVito)'를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 말 'e스프린터'까지 출시할 예정입니다.



이비토는 총 용량 41.4kWh의 리튬 이온 배터리팩과 전기모터를 사용해 시스템 출력 113마력(hp), 30.6kg.m의 토크 성능을 내며 약 150km의 거리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EQV는 현행 비토 플랫폼의 수정된 버전을 기반으로 할 가능성이 높지만 이비토보다 훨씬 더 강력한 성능과 주행거리 능력을 갖출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다른 EQ 모델과 마찬가지로 헤드램프와 그릴을 감싸고 있는 블랙 패널과 블루 라인 등의 독특한 스타일링으로 일반 모델과 차별화됩니다.



다음 달 벤츠의 미래 전기 MPV를 미리 만나볼 수 있으며, 양산형 모델은 2021년에 출시할 계획입니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는 오는 2022년까지 10종의 전기차 모델을 포함한 전체 라인업에 총 50종 이상의 전동화 모델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