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모델3와 경쟁할 볼보의 고성능 전기차 '폴스타2'


볼보자동차의 고성능 디비전 폴스타가 새로운 고성능 전기 모델 '폴스타2'를 공개했습니다.



폴스타2는 볼보의 소형 SUV XC40과 동일한 CMA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프리미엄 5도어 패스트백입니다. 두 개의 전기모터 및 78kWh 배터리 팩을 탑재해 최고출력 408마력(hp), 최대토크 67.3kg.m의 성능을 발휘하며, 1회 완충 시 국제표준시험방식 WLTP 기준으로 최대 500km의 주행거리를 목표로 합니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5초 미만입니다. 여기에 올린즈 댐퍼, 브렘보 브레이크 그리고 20인치 단조 휠을 추가해 주행 성능을 향상시키는 퍼포먼스 패키지를 제공하는데요. 골드 컬러의 안전벨트 및 브레이크 캘리퍼 그리고 밸브 캡도 포함됩니다.



또한 하부에 위치한 배터리팩은 섀시 강성을 높이고 NVH(소음,진동) 성능을 향상시킵니다. 그 결과 기존 섀시에 비해 3.7dB을 줄였습니다.



폴스타2의 핵심 요소 중 하나는 실내에서 찾을 수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기반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입니다. 차세대 플랫폼은 기존의 안드로이드 오토와는 달리 스마트폰 없이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작동하며 11인치 터치 스크린을 통해 구글 지도, 구글 어시스턴트 및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같은 구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폴스타2는 스마트폰으로 차량 열쇠를 대체하는 Phone-as-Key 기능을 탑재해 차량을 공유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등록된 운전자가 차량에 접근하면 충전 상태 및 주행가능 범위를 미리 확인할 수 있도록 했으며, 탑승 시 운전자 선호에 맞춰 실내 환경을 조성합니다.



이 외에 독특한 기능으로는 폴스타 로고가 적용된 픽셀 LED 헤드라이트, 웰컴 시퀀스, 프레임 리스 사이드 미러 등이 적용됐습니다.



폴스타2는 2020년 중국 폴스타 공장에서 생산될 예정이며 가격은 생산 첫 12개월 동안 판매되는 런치 에디션의 경우 독일에서 5만 9,900유로(약 7,700만원), 미국에서 6만 3,000달러(약 7,000만원)입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