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에 첫 선보인 포르쉐 '카이엔 쿠페' 직접 살펴보니


포르쉐가 자사 SUV의 새로운 얼굴 '신형 카이엔 쿠페(Cayenne Coupé)'를 2019 상하이 모터쇼를 통해 아시아 프리미어로 공개했습니다.




신형 카이엔 쿠페는 커스텀 디자인 요소로 진보적이고, 스포티하며, 감성적인 디자인을 특징으로 합니다. 3세대 카이엔의 기술적 혁신을 모두 포함하고 있으며, 특히 한층 더 역동적인 디자인과 첨단 기술을 통해 쿠페 특유의 진보적이고 스포티하며, 감성적인 특징을 잘 드러냅니다.



날렵한 루프라인과 함께 역동적인 모습의 신형 카이엔 쿠페는 해당 세그먼트에서 가장 스포티한 디자인의 모델로 포지셔닝 하는데요. 기존 카이엔에 비해 얕아진 프런트 윈드 스크린과 A필러로 루프 엣지 역시 약 20mm까지 더 낮아졌으며, 새롭게 디자인 된 리어 도어와 휀더는 차량 숄더를 18mm 더 넓혔습니다. 



또한 SUV 최초로 탑재한 어댑티브 리어 스포일러와 매끄럽게 이어지는 고정식 루프 엣지 스포일러는 90km/h 이상의 속도에서 135mm까지 확장되어 리어 액슬의 접지력을 증가시키는 동시에 운전의 안정성을 강화합니다.



신형 카이엔 쿠페는 2.16m²의 고정식 파노라믹 글래스 루프를 기본 사양으로 제공합니다. 0.92 m2 에 달하는 글래스는 탑승자들에게 놀라운 공간감을 제공하고, 통합형 롤러 블라인드는 햇빛 노출과 추위를 차단하죠. 또한 포르쉐 911 GT3 RS와 유사한 루프 윤곽은 스포츠카의 특징적 외관을 만들어 냅니다. 



카본 루프는 세 개의 경량 스포츠 패키지 중에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스포츠 디자인 패키지와 경량화된 22인치 GT 디자인 휠, 중앙에 클래식한 체크 무늬 패브릭을 적용한 시트, 카본 및 알칸타라 소재의 인테리어를 포함하고, 카이엔 터보 쿠페 패키지에는 스포츠 배기 시스템도 포함됩니다. 



신형 카이엔 쿠페는 최대 4명까지 탑승 가능한 넉넉한 공간을 기본 사양으로 제공합니다. 통합형 헤드레스트가 장착되고, 8방향으로 조절 가능한 앞 좌석의 새로운 스포츠 시트는 탁월한 편안함과 최적화된 측면 지지력을 제공합니다.  



차량 뒷부분에는 2개의 개별 시트로 사용 가능한 리어 벤치가 기본 사양으로 장착되며, 추가 비용 없이 카이엔의 컴포트 리어 시트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뒷 좌석이 카이엔보다 30밀리미터 낮아져 더욱 스포티하게 날렵해진 실루엣에도 불구하고, 헤드룸 공간은 충분합니다. 카이엔 쿠페의 트렁크 적재 용량은625리터로 일상 생활에서도 실용적이며, 뒷좌석을 접으면 적재 용량은 1,540리터까지 늘어나죠. (카이엔 터보 쿠페: 600/1,510리터) 


이 밖에도, 속도 감응형 파워 스티어링 플러스, 20인치 알로이 휠, 전·후방 카메라를 장착한 파크 어시스트,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가 기본 사양으로 장착됩니다.



신형 카이엔 쿠페는 베이스 모델과 터보 모델로 구성되는데요. 3.0리터 6기통 터보차저 엔진을 탑재해 최고 출력340마력(ps), 최대 토크 45.88 kg∙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거기에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탑재 시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6초 (경량 스포츠 패키지 옵션 장착 시 5.9초)가 소요되며, 최고 속도는 243km/h에 달합니다.



최상위 버전의 카이엔 터보 쿠페는 4.0리터 8기통 바이터보 차저 엔진을 탑재해 최고 출력 550마력(ps), 최대 토크 78.51kg∙m의 강력한 힘을 내뿜습니다. 카이엔 터보 쿠페는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단 3.9초가 소요되며, 최고 속도는 286km/h입니다. 


신형 카이엔 쿠페와 카이엔 터보 쿠페의 부가세 및 국가별 특별 사양을 포함한 독일 시장 판매 가격은 각각 83,711유로(약 1억 720만원), 146,662유로(약 1억 8,800만원)부터 시작합니다.



한편, 포르쉐 AG 이사회 회장 올리버 블루메는 “이번 신형 카이엔 쿠페 공개를 통해 강력한 개성을 지닌 카이엔의 라인업이 더욱 확장됐다”라며, “중국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포르쉐 모델인 카이엔의 새로운 버전을 상하이에서 선보이게 되어 정말 기쁘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한, “다른 모든 세그먼트에서처럼, 신형 카이엔 쿠페가 경쟁 모델 중 최상의 선택지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습니다.


Magic@auto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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