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AMG S63 4매틱+ 쿠페·카브리올레 국내 출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더 뉴 메르세데스-AMG S 63 4MATIC+ 쿠페(The New Mercedes-AMG S 63 4MATIC+ Coupé) 및 카브리올레(Cabriolet)’를 국내에 공식 출시하며, S-클래스 패밀리는 물론 메르세데스-AMG 및 드림카 라인업을 한층 강화해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킨다고 밝혔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더 뉴 메르세데스-AMG S 63 4MATIC+ 쿠페와 카브리올레는 AMG만의 감성을 살린 새로운 디자인으로 강렬하고 역동적인 외관을 완성했습니다. AMG 4.0리터 8기통 바이터보 엔진과 혁신적인 4MATIC+ 사륜구동 기술 및 AMG 스피드시프트 MCT 9단 변속기 등은 외관에 걸맞은 폭발적인 성능을 보장합니다.


메르세데스-AMG 회장 토비아스 뫼어스(Tobias Moers)는 “더 뉴 메르세데스-AMG S 63 4MATIC+ 쿠페와 카브리올레는 개성적인 디자인과 주행 성능을 강조하기 위해 새로운 변화를 주었다”며 “드라이빙 다이내믹스, 퍼포먼스, 장비 및 장거리 주행의 편안함이라는 광범위한 부분에 변화를 주었고, 이를 통해 메르세데스-AMG가 선도하고 있는 드림카 세그먼트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AMG만의 강렬하고 역동적인 디자인


더 뉴 메르세데스-AMG S 63 4MATIC+ 쿠페와 카브리올레는 AMG만의 감성을 살린 새로운 디자인으로 강렬하고 역동적인 외관을 완성했습니다. 


전면은 강렬한 디자인의 AMG 전용 파나메리카나(Panamericana) 라디에이터 그릴과 제트 윙(Jet Wing) 디자인을 적용한 새로운 프론트 에이프런이 장착되어 AMG만의 매력을 더했습니다. 측면부에는 고광택 크롬 처리된 3차원 장식의 사이드 스커트가 적용돼 낮은 차체를 강조하며 쿠페와 카브리올레의 역동성을 더욱 강조합니다. 후면부에는 새롭게 설계된 AMG의 테일 파이프와 디퓨저 인서트가 적용된 리어 에이프런이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또한, 긴 보닛, 짧은 오버행, 높은 벨트라인이 특징인 측면 디자인은 프런트 휠 아치에서부터 쭉 뻗은 유려한 드로핑 라인과 함께 2-도어 모델만의 우아한 매력을 보여주고, 리어 휠 위의 돋보이는 숄더 라인은 스포티한 실루엣을 연출합니다. 뿐만 아니라, 혁신적인 OLED 테일램프(Organic Light Emitting Diode tail lamp)도 새롭게 적용돼 좌우 각 33개씩, 총 66개의 초박막 OLED로 정확하면서도 감각적인 빛을 발산해 야간 주행 시 운전 조건과 주변 조도에 따라 다양한 밝기를 점등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자아냅니다. 



더 뉴 S-클래스의 스타일리시한 특징도 실내에 고스란히 반영되어 S-클래스만의 궁극의 럭셔리함을 이어갑니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S 63 4MATIC+ 쿠페와 카브리올레에는 모두 특별한 분위기로 승객을 맞이합니다. 메모리, 통풍, 마사지 기능이 탑재된 시트가 장착되었고, 앞좌석과 뒷좌석의 등받침에 있는 나파 가죽과 전용 IWC 아날로그 시계는 그 특별함을 더욱 배가시킵니다. 


또, 최첨단 터치 컨트롤 및 디스플레이 컨셉의 와이드 스크린 콕핏이 적용되었고, 31.2센티미터의 고해상도 와이드 디스플레이에는 엔진 및 차량 속도는 물론 다양한 부가 정보가 원형의 다이얼 형태로 표시됩니다. AMG 메뉴도 대폭 확대돼 엔진 출력 및 토크, 부스트 압력 등 현재의 차량 상태를 스크린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는 세 가지 디스플레이 디자인인 ‘클래식(Classic)’, ‘스포츠(Sport)’, ‘프로그래시브(Progressive)’ 중 원하는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패들 시프트가 있는 3-스포크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three-spoke Performance steering wheel)은 그립 부분에 천공된 가죽으로 테두리가 있는 림, 메탈로 된 AMG 로고 등으로 차별화됩니다. 


강력하고 효율적인 AMG 파워트레인


더 뉴 메르세데스-AMG S 63 4MATIC+ 쿠페와 카브리올레는 AMG 4.0리터 8기통 바이터보 엔진과 혁신적인 사륜구동 기술 및 AMG 스피드시프트 MCT 9단 변속기(AMG SPEEDSHIFT MCT 9G transmission)의 조화로 독보적인 성능, 향상된 효율성을 자랑합니다. 


트윈스크롤 터보차저(twin-scroll turbocharger)가 장착된 AMG 4.0리터 8기통 바이터보 엔진은 기존 엔진보다 27마력(20kW) 높은 최고 출력 612마력과 최대 토크 91.8kg.m의 폭발적인 성능을 구현합니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에 단 3.5초만에 도달하고 최고 속도인 250 km/h에 도달한 후에도 폭발적인 가속력이 유지됩니다. 


엔진 내 트윈스크롤 터보차저는 보다 빠른 반응속도를 제공하며 “V”형 실린더 안쪽에 위치한 독특한 탑재 방식으로 터보차저의 빠른 반응 속도 및 낮은 배기가스 배출을 가능하게 합니다. 또, 새롭게 적용된 AMG 실린더 매니지먼트(AMG Cylinder Management) 시스템은 실린더 비활성화를 통해 연료 소비를 현저히 줄여주는 기능으로 뛰어난 주행 성능 및 효율성을 보장합니다. 운전자는 계기판을 통해 실린더 셧-오프 시스템의 현재 작동 여부와 엔진 작동 범위를 확인할 수 있으며, 4기통으로 작동하던 엔진이 8기통으로 전환 시 감지하기 어려울 정도로 즉각적으로 이뤄져 승차감의 변화가 거의 느껴지지 않습니다. 



나아가, 혁신적인 사륜구동 기술인 4MATIC+는 모든 도로 및 노면 조건에 따라 후륜구동에서 사륜구동으로, 다시 사륜구동에서 후륜구동으로 완벽하게 가변 동력을 분배해 최적의 트랙션을 확보, 모든 조건에서 높은 안전성과 핸들링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지능형 제어 시스템이 전체 차량 시스템 구조에 통합돼 있어 후륜과 전륜 구동의 전환은 아주 매끄럽게 이루어집니다. 


AMG SPEEDSHIFT MCT 9단 변속기는 감성적이고 역동적인 주행성을 제공합니다. AMG에 특화된 주행성과 모터스포츠 적용 수준의 빠른 변속 기능으로 운전자의 페달 조작에 기민하게 반응하며 운전의 즐거움을 배가시킵니다. 


다양한 주행 관련 기술


더 뉴 메르세데스-AMG S 63 4MATIC+ 쿠페와 카브리올레에는 운전의 즐거움을 배가시켜주는 AMG만의 다양한 기술이 탑재돼 있습니다. 4개의 다양한 드라이브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AMG 다이내믹 셀렉트(AMG DYNAMIC SELECT)와 더불어 AMG 스포츠 배기 시스템(AMG Sports exhaust system)은 주행 상황에 따라 배기음 설정을 가능케 합니다. ‘컴포트(Comfort)’ 및 ‘스포츠(Sport)’ 모드에선 플랩 덮개를 조절하며 V8 엔진 특유의 저주파 사운드로 편안함을 더하고, ‘스포츠+(Sport+)’ 모드에선 감각적이면서도 매력적인 사운드로 운전의 즐거움을 극대화합니다. 


나아가, 더욱 쉽게 작동되는 새로운 레이스 스타트(RACE START) 기능이 더해져 출발 시 최대 가속을 지원해 극한의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은 ‘스포츠(Sport)’ 또는 ‘스포츠+(Sport+)’ 주행 모드에서 운전자가 가속 페달과 브레이크 페달을 동시에 밟으면 작동되며, 이후 차량 내 전자장치가 최적의 엔진 속도로 설정해줍니다. 요구 조건이나 노면 상태에 따라 패들 시프트를 작동 시켜 엔진 속도를 일정 범위에서 증가하거나 낮출 수 있고, 드라이버가 브레이크 페달에서 발을 떼면 최적의 트랙션으로 가속됩니다. 


안전 및 편의 사양


더 뉴 메르세데스-AMG S 63 4MATIC+ 쿠페와 카브리올레에는 플래그십 세단 S-클래스의 명성에 걸맞은 최고 수준의 안전 및 편의 사양이 기본으로 탑재됩니다. 


메르세데스-벤츠의 최신 기술이 집약된 첨단 반자율 주행 보조 시스템과 안전 시스템이 결합된 인텔리전트 드라이브 시스템(Intelligent Drive System)과 프리-세이프® 플러스(PRE-SAFE® Plus)가 기본으로 탑재돼 탑승객의 안전을 보장합니다. 앰비언트 라이트(ambient light) 시스템은 64종의 색상을 지원하는 앰비언트 라이트 시스템은 더욱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나아가, 더 뉴 메르세데스-AMG S 63 4MATIC+ 카브리올레는 메르세데스-벤츠만의 혁신 기술인 에어캡(AIRCAP®) 및 에어스카프(AIRSCARF®) 등 최신 오픈 탑 기술이 적용되 계절에 상관없이 일상에서도 운전자 및 동승자가 쾌적한 오픈탑 주행을 경험을 선사합니다. 소프트 탑은 60km/h 이하로 주행 중에도 20초 만에 여닫을 수 있으며, 이는 차량 밖에서도 가능합니다. 에어캡을 사용할 경우 내부의 난류를 줄여 소음과 바람의 유입이 현저히 줄어들어 소프트 탑이 개방된 상태에서도 차분한 실내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에어스카프는 시트 상단 부분에 히팅팬을 장착해 오픈 탑 주행 시에도 운전자 및 동승자의 머리 및 목 부분을 따뜻한 공기로 감싸줘 추운 겨울에도 오픈 에어링을 즐길 수 있습니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S 63 4MATIC+ 쿠페 및 카브리올레의 가격은 부가세 포함해 각 2억 2,010만원, 2억 4,380만원입니다.


Magic@autoissue.co.kr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