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美 켈리블루북 '2020 럭셔리 브랜드 어워드' 석권


테슬라가 미국 자동차 전문 평가기관인 켈리블루북(Kelley Blue Book)의 ‘2020년 럭셔리 브랜드 어워드(Luxury Brand 2020 Awards)’에서 5개 부문에 선정되며 최다 수상 브랜드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켈리블루북 브랜드 어워드는 1만 2,000여명의 신차 구매자와 사이트 방문자의 브랜드 인식을 조사하고 자체 평가를 통해 수상자를 결정하는데요. 종합, 신뢰, 가치, 퍼포먼스, 스타일, 세련미 등 6개 분야에서 일반과 럭셔리 브랜드 부문으로 나뉘어 각각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합니다.



이번 평가에서 테슬라는 최우수 브랜드(Best Overall Luxury Brand), 최우수 가치 브랜드(Best Value Luxury Brand), 최우수 세련미 브랜드(Best Refined Luxury Brand), 최우수 성능 브랜드(Best Performance Luxury Brand), 최우수 스타일 브랜드(Best Styling Luxury Brand)에 선정되며 총 6개 중 5개 부문 수상이라는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특히, 테슬라는 전기자동차 브랜드 최초로 럭셔리 브랜드 종합 평가에서 1위를 차지하며 최우수 브랜드에 선정되었습니다.



켈리블루북 럭셔리 브랜드 어워드 심사위원단은 “테슬라는 누적 생산량 100만대를 돌파하며 새로운 자동차 시장의 한 축으로 자리매김했음을 입증했다”고 하며, “테슬라는 대량 생산 모델인 Model 3와 더불어 럭셔리 세단 Model S 및 럭셔리 SUV Model X를 통해 시장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다”고 말했습다.


한편, 카이즈유 데이터 연구소에 따르면 테슬라 '모델3'는 지난달 2,415대의 신차가 국내에 등록되며 BMW '5시리즈(1,976대)'와 메르세데스 벤츠 'E클래스(1,617대)를 추월하고 정상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Magic@auto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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