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신형 G80, 핵심 편의사양 총정리


제네시스는 지난달 30일 'G80'의 완전 변경 모델 ‘The All-new G80(디 올 뉴 지 에이티)’를 출시했습니다.


3세대 신형 G80는 우아하고 역동적인 외장 디자인과 여백의 미를 강조한 여유롭고 균형 잡힌 실내 공간을 갖췄으며, 2세대에 비해 125kg 가벼워진 차량에 가솔린 2.5 터보, 가솔린 3.5 터보, 디젤 2.2 등 3가지 엔진으로 역동적이고 정숙한 동력성능을 확보했습니다. 



또한 차로 변경을 돕고 운전자 성향에 맞게 운전을 보조하는 주행 편의 기술, 사고 위험 예상 시 능동적으로 개입하는 예방 안전 기술,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제네시스 카페이 등 최첨단 인포테인먼트 사양으로 고급 세단에 걸맞은 상품성을 갖췄습니다.


이렇듯 안전을 기본으로 생각한 첨단 기술과 다채로운 신기능들을 탑재해 운전자와 탑승객 모두를 배려했는데요. 승차부터 주행, 하차 이후까지 '신형 G80'를 더 스마트하게 누릴 수 있는 핵심 편의사양을 살펴보겠습니다.


제네시스 디지털 키


차 키 없이 디지털 키 앱이 설치된 스마트폰으로 도어 및 시동 작동이 가능합니다. 도어를 연 뒤 스마트폰을 무선 충전 패드에 올려 놓으면 바로 차량 시동을 걸 수 있습니다.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 (OTA, Over-The-Air)


차량이 자동으로 서버와 연결한 뒤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지도 버전을 확인해 다운로드와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덕분에 언제나 최적 경로를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12.3인치 3D 클러스터


고해상도 대화면 TFT LCD의 3D 클러스터가 주행모드에 따라 차별화된 디자인 컨텐츠를 제공합니다. 또한 클러스터에 내장된 카메라로 운전자의 시선을 추적하여 다양한 주행 정보를 입체화면으로 구현합니다.


공기 청정 시스템


미세먼지 센서가 실내 공기질을 모니터링하고 농도에 따라 자동으로 공기 청정 시스템을 작동시킵니다. 미세먼지 포집 성능이 개선된 고성능 콤비필터가 내부 공기는 물론 외부에서 유입된 오염 공기를 정화합니다.


뒷좌석 듀얼 모니터


후석 좌우 독립 듀얼 모니터는 마치 비행기를 탄 것처럼 좌우 독립적인 영상과 사운드가 출력돼 동승자가 원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 주행 보조 II (HDA II, Highway Driving Assist II)


고속도로나 자동차전용도로 주행 시 내비게이션 정보로 전방 차량과의 거리 및 차로 유지, 차로 변경을 보조합니다. 이 밖에도 운전자의 운전 성향을 연동해 스마트 크루즈 기능을 최적으로 제어하는 기능도 갖췄습니다.


운전자 주의 경고 (DAW, Driver Attention Warning)


운전자의 얼굴을 실내 카메라로 모니터링해 전방 주시 태만이나 졸음상태가 판단되면 클러스터 팝업 메시지와 경고음으로 주의를 환기하는 운전자 주의 경고 기술이 탑재돼 전방 주시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주행영상기록장치 (DVRS, Drive Video Record System)


주행 중 전·후방 카메라로 기록되는 빌트인 캠은 내비게이션,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녹화된 영상은 스마트폰으로 SNS 공유가 가능하며, 주차 중 충격이 감지되면 문자 알림도 발송됩니다.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RSPA, Remote Smart Parking Assist)


좁은 공간에서는 스마트키만으로 원격 주차가 가능합니다. 탑승한 상태에서는 조향, 차속, 변속까지 자동 제어하고 직각 주차, 평행 주차·출차는 물론 원격 전·후진도 가능합니다.



3세대 제네시스 G80의 판매 가격은 가솔린 2.5 터보 엔진 5,247만원, 가솔린 3.5 터보 엔진 5,907만원, 디젤 2.2 엔진 5,497만원부터 시작합니다.


Magic@autoissue.co.kr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