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3년 연속 英 '소비자 만족도 평가' 탑5 선정


쌍용자동차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글로벌 자동차시장이 위축된 가운데 주요 수출시장인 영국에서 높은 소비자 브랜드 만족도를 바탕으로 현지마케팅에 적극 나서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쌍용차는 영국의 자동차 전문 매거진 ‘어니스트 존(Honest John)’이 최근 발표한 ‘2020 어니스트 존 소비자 만족도 평가’에서 포르쉐, BMW, 메르세데츠-벤츠 등 세계적인 자동차 브랜드들을 제치고 4위에 오르며 3년 연속 브랜드 만족도 평가 Top 5에 올랐습니다.



자동차 소유주 1만 명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설문조사는 전반적인 만족도는 물론 차량 신뢰성, 안락함, 연비, 실용성, 주행성능 등을 항목별로 평가했으며, 쌍용차는 렉서스, 스코다, 재규어에 이어 종합순위 4위(88.5%)에 선정됐습니다.


특히 쌍용차는 신뢰성 부문에서 렉서스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점수(9.59점/10점 만점)를 받으며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자동차 브랜드’로 인정받았는데요. 이러한 소비자 브랜드 만족도 결과를 바탕으로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판매 확대를 위해 현지 마케팅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입니다.


지난 3월 전 럭비 영국 국가대표 선수이자 현재 인기 요리사로 활약 중인 필 비커리를 브랜드 홍보대사로 임명한 데 이어 이달 초 영국을 대표하는 승마선수 알렉스 브래그를 후원하며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힘쓰고 있습니다.



또한 지난달에는 노스 웨일스 소방구조국에 렉스턴 스포츠(현지명 무쏘)를 업무용 차량으로 공급하는 등 공공부문 및 특장차 분야에서의 시장 확대에도 주력하고 있습니다.



한편, 이달 중순 다운사이징 엔진과 가솔린 제품 선호도가 높은 유럽시장에 1.2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이 장착된 티볼리 G1.2T를 론칭한 쌍용차는 코로나19 사태로 크게 위축된 시장 상황을 타개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Magic@auto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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