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V70 디자인 공개 후 해외 반응은?


제네시스 브랜드가 지난달 공개한 GV70의 디자인이 해외 자동차 전문 매체와 소비자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미국 자동차 전문지 모터트렌드(Motortrend)는 “과하지 않으면서도 눈길을 사로잡는 조화로운 디자인”이라며 “크레스트 그릴 또한 대형 세단 G90보다 전면부에 잘 통합돼 있다”고 긍정적인 의견을 내놨으며, 미국의 또 다른 자동차 전문 매체 오토블로그(Autoblog) 역시 “크레스트 그릴이 최근 출시되는 다른 모델처럼 과하게 크지 않아서 좋다”며 “타 브랜드가 떠오르지 않을 정도로 첫 인상이 굉장히 잘생겼다”고 전면부의 독창적인 디자인을 높게 평가했습니다.

유력 자동차 매체인 카앤드라이버(Car and Driver)는 “GV70는 역동적인 비율을 갖추면서 제네시스의 독창적인 디자인 언어가 가장 우아하게 표현되어 있다”고 평했습니다.

 


모터트렌드는 GV70 측면부와 관련해 “C필러로 인해 삼각형의 쿼터 글라스가 떠 있는 것처럼 보이는 부분이 독특하고 멋지다”며 “GV70만의 디자인 특징 중 몇 가지는 다른 제네시스 모델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미국 온라인 자동차 매체 모터1(Motor1)은 “GV70는 극적인 C필러의 형태와 시선을 사로잡는 똑바로 선 배기구로 GV80보다 더욱 짜릿한 인상을 준다”고 평가했습니다.

 


실내 디자인에 대해서 유명 자동차 매체 잘롭닉(Jalopnik)은 “GV70의 실내는 2020년도의 고급차 디자인답다”며 “핵심은 실내 곳곳에 적용된 타원형”이라고 평가했고, 오토블로그는 “정말로 칭찬해야 할 것(show stopper)은 실내”라며 “넓은 화면의 디스플레이, 매끄럽게 녹아든 송풍구, 96년형 포드 토러스 이후 가장 타원형으로 생긴 조작부 등은 놀라운 디자인 요소”라고 칭찬했습니다.

모터1은 “GV70의 실내는 공조장치를 감싸고 있는 무드 조명과 눈에 띄는 타원형 디자인 등으로 제네시스의 디자인 방식을 바꿨다”며 “앞으로 나올 사진을 더 봐야 알겠지만, 이번 실내 디자인은 기존 제네시스 모델을 재밌게 재해석한 것 같다”고 평했습니다.

 


해외 소비자도 많은 관심을 보였는데요. 카앤드라이버의 페이스북 페이지에는 “GV70는 제네시스가 그동안 멈춰 있지 않았다는 증거다. GV70의 디자인은 정말 멋지다”, “개인적으로 스포츠 패키지에 적용된 스티어링 휠이 마음에 들며 커다란 휠 또한 좋아 보인다”, “제네시스의 디자인 언어는 놀라울 정도로 멋지다. 지난 몇 년 동안 제네시스는 정말 큰 일을 해냈다. 초기 모델은 다소 밋밋했지만 현재 라인업은 대담한 디자인 요소를 일관되게 갖추고 있다”는 등의 댓글이 달렸습니다.

한편, 제네시스 GV70는 2021년까지 제네시스가 계획 중인 6개의 라인업 중 다섯 번째 차량이자 지난 1월 출시된 GV80에 이은 두 번째 SUV 모델인데요. 제네시스 고유의 디자인 철학인 ‘역동적인 우아함’ 중 역동적인 이미지를 강조한 도심형 럭셔리 SUV 모델입니다.

 


GV70의 전면부는 제네시스 로고에서 영감을 받은 ‘크레스트 그릴’이 두 줄 디자인의 ‘쿼드램프’보다 낮게 위치해 공격적인 이미지를 강조하며 제네시스의 정체성을 드러냈고, 측면부는 쿼드램프 상단에서 시작해 차체를 가로지르는 아치형 라인인 ‘파라볼릭 라인’이 우아한 감성을 연출합니다. 반면, 운동선수의 근육을 연상시키는 볼륨감 있는 리어 펜더는 극적인 대비를 이뤄 역동적인 느낌을 강조합니다.

 


후면부는 두 줄의 얇은 쿼드램프를 적용했는데요. 모든 기능적 요소를 범퍼에 배치해 심플하고 순수한 이미지를 완성했습니다. 아울러 지-매트릭스(G-Matrix) 패턴을 적용한 범퍼와 독특한 세로형 배기구, 차체 색상의 디퓨저 등 차량의 역동성을 강조한 섬세한 디테일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인테리어는  한국 특유의 미적 요소인 ‘여백의 미’를 강조하여 탑승객의 안락감과 편의성을 극대화합니다. 특히, 비행기 날개의 유선형 조형에서 영감을 받은 스포티한 내장 디자인은 유니크한 타원형 요소를 사용해 풍부한 볼륨감을 살렸는데요. 이를 강조하는 신개념 무드조명으로 GV70만의 개성을 표현합니다.

또, 슬림한 형태의 송풍구와 이를 가로지르는 얇은 크롬 라인은 양측 문까지 이어져 탑승객을 감싸는 느낌을 주어 넓고 깔끔한 공간을 구현했습니다. 액정표시장치(LCD) 터치패드 적용을 확대해 센터페시아의 조작버튼 개수를 최소화하고 인체공학적인 구조로 운전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했습니다.

 


제네시스는 앞으로 약 두 달간 위장막 없는 100여 대의 GV70로 전국 도로에서 시험 주행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stiboxer@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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