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車 시세 5초면 확인한다, AJ셀카 중고차 시세 조회 서비스 확대


언택트 ‘내차팔기’ 서비스를 제공하는 AJ셀카가 플랫폼을 재정비하고 ‘내차 시세 조회’ 등 고객 편의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밝혔습니다.

AJ셀카의 ‘내차 시세 조회 서비스’는 차량번호 입력만으로 5초 이내 중고차 시세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특히 해당 차량의 등급과 옵션 등을 반영한 출고 가격과 함께 현재 도매, 소매 시세를 각각 확인할 수 있어 고객의 이해를 돕습니다. 또한 현재 시세뿐만 아니라 향후 3년간의 잔가율과 미래 시세도 함께 확인 가능합니다.

차량을 소유하지 않더라도 관심 차종의 시세 파악도 가능한데요. 관심 브랜드와 차종과 상세 모델을 선택해 실제 시세와 거래 현황도 고객이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차 시세 조회 서비스’의 시세는 AJ셀카가 10년 이상 온·오프라인 경매장 운영을 통해 수집한 52만건의 실제 거래 데이터와 국토교통부와 한국교통안전공단으로부터 제공받은 1,300만건의 자동차등록데이터를 분석해 나온 수치로 높은 정확성을 자랑합니다. 해당 서비스는 ‘네이버 MY CAR(마이카)’를 통해서도 이용 가능해 고객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고객 정보 제공을 위한 통계 서비스도 확대했습니다. 고객의 구매 유형, 예산, 성별, 연료 등 성향을 분석해 조건에 맞는 최적의 차종을 추천해주는 ‘S pick’ 서비스를 제공하고, ‘셀카 데이터 연구소’를 통해 연령, 성별, 지역 등 다양한 중고차 거래 통계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실제 이용 고객의 만족도도 높게 나타났습니다. ‘네이버 MY CAR(마이카)’를 통해 AJ셀카 ‘시세 조회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 온라인 설문에 따르면 차량 판매 고객의 86%가 타사 대비 AJ셀카 시세 정확도에 만족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내차팔기’ 서비스를 통해 중고차를 판매한 고객의 경우 비대면 편의성에 높은 만족도를 보였는데요. AJ셀카의 ‘내차팔기’ 서비스를 선택한 이유를 묻는 질문에 ‘온라인 경매를 통한 빠른 거래(59%, 복수응답)’를 1위로 꼽았습니다. 이어 ‘딜러 비대면을 통한 현장감가 없음(51%)’, ‘복잡한 중고차 판매 절차에 대한 간편함 제공(43%)’ 등을 들었습니다. 이는 비대면 트렌드와 함께 AJ셀카 서비스의 편리함을 선택한 결과로 보입니다. 실제 지인 추천 및 재사용 의사를 밝힌 비율도 100% 달해 높은 신뢰도를 보였습니다.

 


AJ셀카 전략기획본부 이승범 본부장은 “AJ셀카의 온·오프라인 경매장 운영의 실제 데이터와 공신력 있는 외부 데이터의 분석을 통한 정확한 시세 제공으로 고객들에게 호평을 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고객이 필요한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프리미엄 언택트 ‘내차팔기’ 서비스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전문가가 직접 방문해 차량을 평가해주는 ‘AJ셀카 매니저 방문 평가 서비스’가 기본적으로 제공됩니다. AJ셀카 매니저를 통해 평가받은 차량을 온라인 플랫폼에 등록하면, 실시간으로 투명하게 정보를 확인하며 내 차를 편리하게 판매할 수 있습니다. 특히 네이버와 업무 제휴를 맺어 ‘네이버 MY CAR(마이카)’에도 ‘내차팔기’ 시세 정보를 제공하는 등 소비자를 위한 혁신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stiboxer@naver.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