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스의 감동을 공도에서" 람보르기니 우라칸 STO 한국 상륙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한국 공식 딜러 람보르기니 서울(SQDA 모터스)이 공도에서 레이스 카의 드라이빙 재미를 만끽할 수 있는 V10 슈퍼 스포츠카 ‘우라칸 STO’(Huracán STO)를 국내에 최초 공개했습니다. 지난 11월 전 세계 최초 공개 이후 불과 한 달 만입니다.

 


우라칸 STO의 자연흡기 V10 엔진은 최고 출력 640마력, 최대 토크 57.7kgm(@6,500rpm)를 발휘합니다. 경량화 기술에 힘입어 출력 대 중량비는 2.09 kg/hp에 이르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3초, 그리고 시속 200km까지 단 9초 만에 주파합니다. 시속 100km에서 정지상태까지 제동거리는 30m밖에 되지 않으며 최고 속도는 시속 310km를 넘습니다.

 


특히, 운전의 즐거움을 극대화하기 위해 고성능 주행 환경에 초점을 맞춘 세 가지 새로운 주행 모드를 탑재했는데요. STO 모드는 일반 도로 주행과 커브가 이어진 길에서 트로페오(Trofeo) 모드는 아스팔트 노면과 트랙 최고속 기록을 내는 데, 피오자(Pioggia) 모드는 구동력 제어 기능, 토크 벡터링, 후륜 조향, ABS 기능을 젖은 아스팔트 노면에 최적화합니다.

 


우라칸 STO는 최상의 공기역학적 균형으로 동급 최고 수준의 다운포스를 확보했으며, 이는 탁월한 공기역학 부하를 만들어냄으로써 향상된 코너링 성능의 핵심 요소로 작용합니다. 

우라칸 퍼포만테와 비교해 전체 공기흐름 효율은 37% 개선되었고 다운포스는 획기적인 수준인 53% 향상을 이루었습니다. 우라칸 STO는 강성 향상을 위해 단일 요소로 만든 복잡한 구조를 활용하는 한편 외부 패널의 75% 이상에 탄소 섬유를 사용했습니다.

 


또한 경량 기술에 관한 전문성을 발휘해, 람보르기니 R&D 부문은 뒤 펜더에 항공우주 산업에서 활용하는 탄소 섬유 '샌드위치' 기법을 반영했는데요. 이 기술에 힘입어, 우라칸 STO는 탄소 섬유 소재 사용을 25% 줄이면서도 같은 수준의 구조 강성을 유지했습니다. 건조중량 1,339kg인 우라칸 STO의 무게는 이미 가벼운 우라칸 퍼포만테보다도 43kg 더 가벼워졌습니다.

 


우라칸 STO는 외부 디자인도 공기 흐름에 최적화되도록 개선해, 기존에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람보르기니의 외부 디자인을 한층 더 새롭게 바꿨으며, 실내는 람보르기니 카본 스킨과 조화를 이룬 알칸타라 소재, 카펫을 대체한 탄소 섬유 바닥 매트, 스포츠 시트 전체를 비롯해 실내 전반에 탄소 섬유를 폭넓게 사용함으로써 외부의 경량 특성을 그대로 반영하고 있습니다. 4점식 안전벨트가 있는 롤 바와 헬멧 수납공간으로 새로 설계한 앞 트렁크는 우라칸 STO의 레이싱 DNA를 강조합니다.

 

우라칸 STO의 공식 판매 가격은 4억 3,500만원 (부가세 포함)에서부터 시작하며, 고객 인도는 내년 3분기에 개시 예정입니다.

stiboxer@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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