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모토라드 미래 전기 스쿠터 - BMW Motorrad concept link


지난가을, BMW는 C Evolution 전기 스쿠터의 업데이트 버전을 곧 선보일 것이라고 발표했었습니다. 


그리고 지금 차세대 전기 스쿠터의 모습을 이탈리아 콩코르소 델레간차 빌라데스테(concorso d'Eleganza Villa d'Ease)에서 공개했습니다. BMW Motorrad의 새로운 미래 지향적 전기 스쿠터, '콘셉트 링크(Concept Link)'입니다.



BMW의 또 다른 전기 이륜차 'Motorrad Vision next 100'에서 영감을 얻은 디자인은 제로이미션 교통 수단의 비전을 제시합니다.



회색의 티타늄과 무광 검정 조합의 'BMW 모토라드 콘셉트 링크'는 무공해, 다이내믹 드라이브, 새로운 디자인의 언어 등으로 미래의 전기 스쿠터를 구현합니다.


BMW 모토라드의 디자인 책임자 에드거 하인리히(Edgar Heinrich)는 'BMW 모토라드 콘셉트 링크'에 대해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세계를 연결하고 라이더의 이동성과 도심에 초점을 맞췄고 높은 수준의 승차감을 제공한다고 전했습니다.



전반적으로 차량의 높이가 낮기 때문에 옆이나 뒤쪽으로 쉽게 탑승할 수 있으며 후진 기어를 사용하여 좁은 공간에서의 주차도 수월합니다.



시트는 개인에 맞게 또는 탑승 인원에 맞게 길이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시트 아래에는 수납공간이 있어 개인 장비 및 다양한 물품을 보관할 수 있으며 슬라이딩 도어로 되어있어 편의성을 더했습니다. 더 나아가 라이더의 장비조차도 차량과 연결됨으로써 도어를 여닫을 수 있습니다.



'콘셉트 링크'는 다른 스쿠터와 달리 일반적인 계기판이 없습니다. 운전자는 윈드스크린을 통해 속도, 내비게이션 및 배터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게 되어 위험을 줄였으며 그 밖의 정보는 핸들 바 아래에 위치한 터치 기능이 있는 대형 패널에 표시됩니다. 이 패널로 인해 가장 경치가 좋은 경로를 선택하고 음악을 듣는 등 다양한 인포테인먼트를 제공하고 개인 맞춤 설정 등을 할 수 있습니다.



'BMW C에볼루션'은 i3에 장착된 것과 동일한 94Ah용량의 배터리가 탑재되어 한 번 충전으로 최대 주행거리가 300km로 크게 늘어난 것이 특징입니다. 아마도 'BMW 모토라드 콘셉트 링크'는 비슷하거나 조금 더 향상된 배터리로 선보이지 않을까 기대하면서...



동영상은 설명의 모든 것을 한 번에 보여줍니다.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