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 50주년을 기념하는 5대 한정판 - 'AMG GT3 에디션 50'


메르세데스-AMG는 창립 50주년을 기념하는 하이 익스클루시브 'AMG GT3 에디션 50' 모델을 발표했습니다.



5대 한정 생산으로 자동차 수집가를 위한 모델임에 틀림없습니다.



'메르세데스-AMG GT3 에디션 50'은 AMG GT3 레이스 카를 기반으로 제작했으며 유니크한 컬러의 그레이 페인트 마감과 함께 '리얼 블랙'을 특징으로 합니다. 그 위에는 '50 YEAR AMG'로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아, '메르세데스-AMG GT3'는 2016년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 레이스에서 1위부터 4위까지 휩쓸며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레이싱 카 모델 중 하나로 손꼽히기도 했습니다.



여기서 AMG의 역사에 대해 잠깐 설명하자면 한스 베르너 아우프레흐트(A)와 에르하르트 멜허(M)는 1967년 그로사스파흐(G)에서 두 창업자의 이름과 지명의 머리글자를 결합해 'AMG'라는 회사를 설립합니다.


그 후 여러 레이싱 대회에서 우승하며 세상을 놀라게합니다. 그리고 1999년 다임러 크라이슬러 AG는 AMG 주식의 51%를 매입하며 메르세데스-AMG GmbH로 변경되었고, 2005년 남은 지분을 모두 매입하여 다임러 AG의 자회사로 편입됩니다.



AMG는 one man - one engine의 철학으로 한 명의 엔지니어가 하나의 엔진을 만들고 있으며 AMG 차량의 엔진에는 엔지니어의 서명이 있는 엠블럼이 존재합니다. 최고의 기술과 실력을 갖춘 엔지니어가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최고의 품질로 제공하며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높은 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그렇게 꾸준히 성장했고 지금까지 럭셔리 고성능 자동차 시장에서 최고의 자리를 지키고 있으며 올해로 50번째 생일을 맞았습니다. 



다시 돌아와서 '에디션 50'은 카본 파이버의 앞, 뒤 디퓨저, 에어 인테이크, 라디에이터 그릴, 사이드 스커트 그리고 리어 에어로포일이 적용되었고 디스크 밴드와 리어 에어포일에도 '에디션 50'의 AMG 로고가 부착됩니다.



'리얼 블랙'은 실내에도 적용됐는데 레이스 스펙의 롤케이지와 바닥에 그 외에 계기판, 대시보드, 도어 패널, 벤트 파이프 그리고 센터 콘솔 등은 매트 블랙의 카본 파이버가 적용되었습니다.



그리고 6점식 안전벨트와 레이싱 스티어링 휠이 장착되며 '에디션 50 - 1 of 5'의 넘버링 배지로 한정 생산 버전의 차별화를 뒀습니다. 


AMG GT에 탑재된 새로운 4.0 트윈터보 V8엔진 대신 AMG-튠 6.3 V8 엔진에 6단 시퀀셜 레이싱 미션과 물립니다.


거기에....



약 140년 역사를 가진 스위스의 기계공학 명품시계 브랜드 IWC 샤프하우젠(IWC Schaffhausen)은 'Ingenieur Chronograph Sport 50th anniversary of Mercedes-AMG'란 이름으로 250개의 시계를 만들 예정이며 차를 구입한 5명의 오너에게 함께 제공됩니다.


반백살 AMG, 앞으로 더 멋진 모습을 기대해 봅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