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0마력·제로백 3.4초" 포르쉐 신형 911 GT3 공개

  • 기사입력 2021.02.17 20:56
  • 기자명 오토이슈

포르쉐가 8세대 포르쉐 911을 기반으로 하는 최초의 GT 모델, '신형 911 GT3'를 공개했습니다.

포르쉐 모터스포츠 부서와 함께 개발한 신형 911 GT3는 순수 레이싱 기술을 대폭 적용했습니다. 더블 위시본 프런트 서스펜션, 정교한 에어로다이내믹 효과를 내는 스완 넥(swan neck) 리어 윙, 성공을 거둔 GT 레이스카 911 RSR에서 기원한 시선을 잡아끄는 디퓨저가 특징입니다.

신형 911 GT3는 4.0리터 6기통 박서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510마력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는데요. 7단 포르쉐 듀얼 클러치 변속(PDK)와 6단 수동 변속기를 탑재한 두 모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수동 변속기 탑재 시 최고속도는 이전 911 GT3 RS보다 빠른 320km/h(PDK 장착 시 318km/h)로,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3.4초가 소요됩니다.

여기에 새로운 윙과 디퓨저 요소 덕분에 고속 코너링 때 다운포스가 큰 폭으로 늘었습니다. 모터 레이싱 경험에서 쌓은 정교한 에어로다이내믹 노하우를 활용해 공기저항 계수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 더 큰 다운포스를 생성합니다. 그 결과 극한의 테스트 장소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에서 이전 모델과 비교해 17초 빠른 놀라운 기록을 세웠습니다. 드라이버 라스 케른(Lars Kern)은 20.8km 코스를 6분 59.927초 만에 달렸습니다. 이전 세대 모델과 비교하는 기준인 20.6km 구간에서는 6분 55.2초 걸렸습니다.

더 넓은 차체와 커다란 휠을 갖추고 여러 기술을 추가했는데도 신형 911 GT3의 무게는 수동 변속기 모델 1,418kg, PDK 모델 1,435kg로 이전 모델과 비슷합니다. 911 GT3의 특징인 시트를 제거한 뒷좌석 공간과 더불어 탄소섬유 강화플라스틱(CFRP) 프런트 보닛, 경량 글라스 윈도, 최적화된 브레이크 디스크, 단조 경량 알로이 휠로 무게를 줄였습니다. 경량 스포츠 배기 시스템 덕분에 감소한 무게도 10kg에 이르며, 유로 6d ISC FCM(EU6 AP) 배출 기준에 맞춘 전동 조절식 배기 플랩은 감성적인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신형 911 GT3의 복합연비는 13.3L/100km(PDK 장착 시 12.4)입니다.

신형 911 GT3의 모든 디테일 요소에는 레이싱 유전자를 반영했습니다. 콕핏은 현재 911 모델의 특징을 따르면서 트랙 스크린을 추가했습니다. 버튼을 누르면 10,000rpm까지 엔진 회전수를 표시한 중앙 타코미터 양쪽에 서킷 주행에 필요한 정보인 타이어 공기압, 오일 압력과 온도, 연료 탱크 레벨과 냉각수 온도가 표시됩니다. 컬러 막대로 정보를 표시하는 비주얼 시프트 어시스턴트와 모터스포츠에서 파생한 시프트 라이트도 포함합니다.

이 밖에도 포르쉐는 익스클루시브 매뉴팩처 제품을 비롯해 탄소섬유 경량 루프 등 GT3 전용 옵션을 제공하는데요. 탄소섬유 사이드미러 커버, 어두운 컬러로 처리한 LED 매트릭스 메인 헤드라이트, 레드 컬러 요소를 없앤 익스클루시브 디자인 리어 라이트도 주요한 특징입니다.

또한 구매 고객에게는 신형 911 GT3처럼 특별한 포르쉐 디자인 익스클루시브 크로노그래프를 제공합니다. 고성능 포르쉐 모델과 마찬가지로 크로노그래프는 역동적인 디자인, 일관된 성능, 고품질 기술이 돋보입니다. 모터스포츠 유전자를 반영한 하우징은 GT3 엔진의 커넥팅 로드처럼 견고하고 가벼운 티타늄 소재로 만들었습니다. 이 시계는 911 GT3의 휠을 연상시키는 와인딩 로터로 구동됩니다. 다이얼 컬러는 911 GT3의 외관 컬러와 동일하게 맞출 수 있습니다.

신형 911 GT3의 부가세 및 국가 별 특별 사양을 포함한 판매가격은 15만 2,416 유로부터 시작합니다. 국내에는 7단 PDK가 탑재된 모델이 하반기 출시될 예정이며, 가격은 미정입니다.


stiboxer@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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