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718 카이맨 GT4 e퍼포먼스로 '미션 R' 성능 테스트 돌입


포르쉐가 ‘718 카이맨 GT4 e퍼포먼스’로 ‘미션R’의 기술력 테스트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포르쉐는 지난 해 ‘IAA 모빌리티 2021’에서 커스토머 모터스포츠를 위한 순수 전기 GT 레이싱카의 비전을 제시하는 ‘미션 R’ 콘셉트 카를 공개한 바 있는데요. 이제 미션 R의 혁신적인 전기 드라이브 콘셉트는 전 세계 레이스 트랙 위에서 그 잠재력을 입증해 나갈 계획입니다.

 


테스트 차량인 포르쉐 718 카이맨 GT4 e퍼포먼스는 미션 R과 마찬가지로 사륜 구동 모델이며 718 카이맨 GT4 클럽스포츠의 섀시를 사용합니다. 전기 모터 및 배터리 기술 역시 IAA 콘셉트 카에서 가져왔으며, 예선 모드 최고출력은 1,000마력 이상에 달합니다. 레이싱 시뮬레이션에서, 카레라 컵 레이스와 동일한 시간인 30분 동안 안정적으로 612 마력을 발휘합니다. 랩타임과 최고 속도 면에서 718 카이맨 GT4 e퍼포먼스’는 현행 992 세대 911 GT3 컵의 성능과 비슷합니다.

마티아스 숄츠 GT 레이싱카 프로젝트 매니저는 “미션 R은 미래에도 지속 가능한 포르쉐 커스토머 모터 레이싱의 비전을 제시한다”며, “718 카이맨 GT4 e퍼포먼스는 이 비전을 레이스 트랙 위에서 인상적으로 입증하는 모델”이라고 말했습니다.

 


미션 R과 마찬가지로, 718 카이맨 GT4 e퍼포먼스의 순수 전기 드라이브는 프런트 및 리어 액슬의 PSM 모터를 탑재하며, 최고출력 1,088 마력을 발휘합니다. 포르쉐가 개발한 e-모터 및 배터리 팩의 직접적인 오일 쿨링은 열로 인한 디레이팅을 방지합니다. GT4 e퍼포먼스 프로젝트 매니저 비에른 푀르스터는 “오일 쿨링의 통합은 콘셉트 차량에 상당한 영향을 주었다”며, “개발 팀은 공기역학 및 열역학 분야 전문가들과 고전압 및 차체 전문가들과 함께 열 디레이팅이 없는 덕분에 처음으로 배터리 셀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아키텍처를 만들었으며, 레이싱 모드 출력은 30분 동안 일정하게 유지된다”고 설명했습니다. 900볼트 기술 덕분에 최대 충전 용량(SoC)에서 배터리를 5퍼센트에서 80퍼센트까지 충전하는데 단 15분이면 충분합니다.

포르쉐는 판매된 신차의 전체 밸류 체인 및 라이프 사이클에 걸쳐 CO2 중립을 목표로 하는데요. 2030년까지 포르쉐 제품 중 순수 전기 드라이브를 탑재한 모델은 80% 이상이 될 예정입니다.

 


한편, 718 카이맨 GT4 e퍼포먼스는 6월 23일부터 26일까지 열리는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에서 최초로 공개됩니다. 이번 순수 전기 콘셉트 카는 영국 남부에서 열리는 특별한 모터스포츠 페스티벌에서 약 1.9km의 힐 클라임 이벤트에 참가합니다. 


8월 20일 라이프치히에 위치한 포르쉐 공장의 20주년을 기념해 선보일 예정입니다. 라이프치히 공장은 세계적인 서킷의 유명 구간을 적용한 3.7km의 서킷을 자랑합니다. 2대의 718 카이맨 GT4 e퍼포먼스 데모 차량은 2023년 초 북미로 향하기 전에 다양한 유럽 국가를 먼저 방문할 예정입니다. 이번 월드 투어는 2024년 중반까지 순수 전기 레이싱 카의 투어가 진행되는 아시아 태평양에서 막을 내립니다. “레이스투제로" 프로젝트의 지속가능성 전략에 따라 운송 역시 선박, 기차, 트럭을 통해 최적화됩니다.

stiboxer@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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