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하이퍼카 공개를 앞두고 있는 아폴로


2009년 세계에서 가장 빠른 로드카로 알려진 아폴로 스포츠(Apollo Sport)를 제작한 굼퍼트(Gumpert)를 기억하시나요?



불행히도, 독일의 스포츠카 제조 업체 굼퍼트는 아폴로 이후 자금 부족으로 인해 2012년 파산 신청을 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굼퍼트와 창립자 로랜드 굼퍼트(Roland Gumpert)의 잠재력을 본 새로운 투자자들이 나타났죠.



2016년 초, 아이디얼 팀 벤처(Ideal Team VenTure)라는 중국 기반의 투자회사가 굼퍼트를 인수했고 아폴로 오토모빌(Apollo Automobil)로 회사의 이름을 변경했습니다.



그 이후 새롭게 출발한 아폴로는 2016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에로우(Arrow)'라고 불리는 1,000마력의 놀라운 슈퍼카 콘셉트를 공개 한 바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올해 스위스 엑스포와 굿우드 페스티벌(Goodwood FOS)에서 생산 버전을 볼 것으로 기대했지만 두 행사 모두에서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회사는 우리의 마음을 알아차렸는지 티저 이미지와 함께 출시가 임박했음을 전달했고 이름은 '아폴로 IE(Apollo IE)'입니다.



이미지를 통해 아주 일 부분만 노출된 뒷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에로우'와 유사한 비율을 가지고 있지만 완전히 새로운 모습입니다. 거대한 카본 파이버 리어 윙이 장착되었고 그 아래로 중앙에 모여있는 세 개의 배기팁과 날렵한 테일라이트가 놓여있습니다.



처음에 스쿠데리아 카메론 글리켄하우스(Scuderia Cameron Glickenhaus, SCG)와 이탈리아 MAT(Manifattura Automobili Torino)는 아폴로와 팀을 이뤄 '에로우' 말고도 트랙전용 '타이탄'을 개발 중이라고 했습니다. 그 당시 회사는 재설계된 차체와 800마력의 V12 자연흡기 엔진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에로우는 유사한 출력을 가지며 4.4 V8 트윈터보 엔진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폴로는 'IE'의 세부 사항은 밝히지 않았지만 로드카 아니면 레이스카 둘 중 어느 쪽이더라도 새로운 하이퍼카를 공개할 것입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