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전기 보트까지? 배터리 공급하는 'BMW i'


BMW는 하이 퍼포먼스 딥 블루 전기 드라이브 시스템의 에너지 저장 장치를 사용하는 마린 드라이브 시스템 제조업체인 토키도(Torqeedo)에 리튬 이온 배터리를 공급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독일 회사 토키도는 2005년 독일 슈타른베르크에 설립됐으며 페리, 수상 택시와 같은 세일링 요트에 사용되는 최대 160마력의 모터보트 전용 전기 및 하이브리드 추진 시스템 공급 업체의 선두주자입니다. 


BMW i는 미래 지향적인 기술과 통합된 접근 방식으로 지속 가능한 혁신을 추진하고 있는데요, 무공해 자동차 i3를 위해 개발된 고전압 배터리는 도로 위에서뿐만 아니라 이제 물 위에서까지도 영향을 미칩니다.



BMW 그룹은 전기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를 사내에서 개발하고 조립하며, BMW i3 용으로 제작된 리튬 이온 배터리는 각각 12개의 셀을 포함하는 8개의 모듈로 구성됩니다.


이런 BMW 그룹의 개발 및 제조 전문 기술은 배터리 기술 분야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기반을 제공합니다. 최근의 예로 현행 BMW i3의 고전압 배터리를 들 수 있습니다. 크기와 무게가 이전 버전에서 크게 변하지 않은대 반해, 용량은 94Ah / 33kWh로 50%나 증가했습니다. 



또한 설계자는 처음부터 BMW i3의 배터리를 플러그 앤 플레이 방식으로 제작한 덕분에 자동차 분야를 넘어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토키도는 BMW i의 리튬 이온 배터리를 최대 160마력의 인보드, 아웃보드 유닛과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강력한 모터와 결합하게 됩니다.


BMW는 혁신적인 기술의 고전압 배터리를 사용해 물 위에서의 추진력을 제공하는 것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의 한 예일뿐이라고 합니다. 또 다른 분야는 고정식 에너지 저장 장치이며, 태양열과 풍력으로 생성되는 재생 에너지의 중간 저장 장치를 제공하여 주거 시설의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데에도 사용된다고 합니다.



BMW의 현재 EV 전략은 i3와 같은 유니크한 전기차를 만드는 것보다 기존 범위를 발전시키는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아마도 2021년까지 다음 모델은 나오지 않을 것입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