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M2의 전기차 버전, 'iM2' 진짜야?


BMW M240i와 M2는 전 세계 사람들로부터 극찬을 받은 새로운 모델입니다. 영국 탑기어의 진행자로 유명한 제레미 클락슨도 BMW M2를 가장 매력적인 M 이라고까지 말하기도 했죠.



그러나 엄격해진 배기가스 배출 규제로 인해 친환경 전기차 시장이 점차 확대되고 있으며 생각보다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전기 자동차는 새로운 시대의 여명입니다.



그래서 바로 거기에 BMW 'iM2' 콘셉트가 존재할 것입니다. 멕시코 몬터레이 출신의 디자이너 데이비드 올리바레스(David Olivares)는 BMW 서브 브랜드 i 와 결합한 M 브랜드를 구현했으며 미래의 BMW 퍼포먼스를 제공합니다.


전기로만 구동되는 iM2 콘셉트는 새로운 디자인의 그릴을 채택했지만 BMW의 상징인 키드니 그릴의 형태를 취하고 있으며 역시나 막혀 있습니다. 전기차의 특성상 공기 흡입이 불필요하기 때문에 뚫려있을 이유가 없겠죠.



공격적인 앞 범퍼와 극단적으로 짧은 오버행은 현행 M2를 닮아있고 배기팁이 없는 높게 치솟은 리어 디퓨저가 인상적입니다. 전체적으로 꽤나 많은 강렬한 곡선을 가지고 있습니다.



디자이너에 따르면 "iM2는 미래의 BMW 마니아를 위해 만들어진 차다. 운전자에게 차량의 원초적인 제어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와 기계를 연결한다. 이 시리즈는 현재 BMW 시리즈와의 격차를 메우길 희망한다."라고 전했으며 "훌륭한 가속과 균형 그리고 경쟁력 있는 가격을 위해 럭셔리, 최고속도 범위를 희생한다."라고 덧붙였습니다.



BMW가 하이브리드 M을 만드는 것을 제외하고는 아무도 EV 혁명을 어떻게 시작할 것인지 알 수 없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올리바레스의 상상 덕분에 조금 더 편해질 수 있습니다. i8과 M2 사이에 생긴 아이로 볼 수 있겠네요☞☜


이제 BMW iM 시리즈의 행보를 지켜보는 일만 남았습니다. 그 첫번째 과제는 아마도 i8이 되겠죠?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