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필요로 하는 하이퍼카, 재규어 X 콘셉트


재규어는 현재 하이퍼카를 생산하지 않지만, 한 디자이너에 의해 그 꿈이 멈추지 않았음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최근 발표된 XE SV 프로젝트 8은 재규어가 제작한 가장 빠른 로드카 일 수 있지만 슈퍼카는 아닙니다. 재규어는 전설적인 XJ220 이후 하이퍼카는커녕 슈퍼카조차 만들지 않았습니다. 2010년, 재규어의 창립 75주년을 기념해 900마력의 C-X75라는 콘셉트를 파리 모터쇼에서 공개하며 21세기 하이퍼카 제작 계획을 발표하게 되죠.



맥라렌 P1, 라페라리 그리고 포르쉐 918 스파이더와 경쟁하기 위해 설계된 재규어는 2013년부터 250대 한정 생산이라는 구체적인 계획으로 C-X75를 판매할 계획이었습니다. 심지어 애스터 마틴 DB10 콘셉트와 함께 제임스 본드 007 스펙터에 출연하기도 했죠.



하지만 슬프게도, 이 프로젝트의 양산 계획은 취소되었고 그것은 곧 재규어의 새로운 슈퍼카를 보게 될 가능성이 점점 희박해지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슬로바키아의 디자이너 이반 벤코브(Ivan Venkov)는 XJ220에서 영감을 얻어 재규어 X 콘셉트(Jaguar X Concept)를 디자인했습니다.



재규어 X 콘셉트는 훨씬 더 현대적으로 접근하여 머슬과 곡선이 뛰어난 섀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공격적인 리어 디퓨저와 트리플 배기 팁은 극단적인 성능을 암시하며 독특한 모양의 헤드라이트, 에어 인테이크 그리고 BMW 스타일의 그릴이 전면을 지배합니다.



XJ220은 생산 첫해에 최고속도 342km/h를 기록하며 세계에서 가장 빠른 양산형 모델이었지만 그 다음 해에 맥라렌 F1에게 타이틀을 넘겨주었습니다. 재규어는 패배를 극복하기 위해 하이퍼카의 현장으로 돌아갈 때가 되었지만 C-X75가 취소된 이후로 맥라렌 P1의 라이벌을 만들려는 열망이 보이지 않습니다.



재규어 X는 단순한 콘셉트카입니다. 실제로 이 차를 내놓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죠. 그렇다고 재규어가 결코 하이퍼카를 제작하지 않는다는 것은 아니지만 지금까지 아무런 정보를 얻지 못했기 때문에 그동안의 콘셉트 이미지를 정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지금 이 재규어 X 콘셉트는 우리에게 재규어 하이퍼카의 환상을 다시 심어주고 있으며 재규어도 그래야만 할 것입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