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X2 공개 임박, 실내 사진 유출
- 스파이샷
- 2017. 7. 17. 00:27
BMW 그룹은 향후 2년 동안 40가지의 새로운 모델 또는 업데이트된 모델을 출시할 계획입니다. 그중에 한 가지는 바로 BMW X2가 될 것입니다.
BMW의 새로운 크로스오버 X2는 2018년 시장 진출을 앞두고 계속해서 모습을 드러내고 있는데요. 최근 X3 풀체인지에 이어 X5, X7까지 새롭게 디자인할 예정입니다.
2016 파리 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된 X2 콘셉트카는 역동성을 강조한 독창적인 쿠페 스타일의 SUV입니다. BMW 그룹 디자인 총괄 아드리안 반 호이동크(Adrian van Hooydonk)에 따르면 "콘셉트 X2는 즐거움과 실용성을 결합한 차량으로 디자인되었다."라고 말했으며, 최근 BMW를 떠나 인피니티의 디자인 총괄을 맡은 카림 하비브(Karim Habib)는 "견고한 X 모델은 빠른 속도로 움직이는 쿠페 비율의 낮은 바디를 갖고 있다."라고 설명한 바 있습니다.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BMW의 기존 쿠페형 SUV보다 훨씬 더 공격적입니다. 커다란 키드니 그릴을 포함한 앞 범퍼는 LED 러닝 라이트가 들어간 날렵한 헤드라이트를 갖습니다. 뒤로는 매우 낮은 루프 라인이 이어지며 C 필러까지 좁아지는 윈도우는 SUV 쿠페를 지향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와이드 한 휠 아치는 거대한 21인치 휠이 자리를 메우며 X2의 프로파일을 완성했습니다. 그리고 테일게이트는 X6와 X4에서 발견된 것과 아주 같지는 않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X2는 소형 사이즈에다 실용성을 더 해야 했기 때문이죠.
X2의 생산 모델은 X1과 동일하고 미니와 공유하는 UKL 플랫폼을 기반으로 합니다. 그것은 X2가 BMW 전륜구동 라인업에 추가됐음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최근에 찍힌 프로토타입은 스포티한 루프 라인을 더 드러냈습니다. 그리고 콘셉트카에서 본 것처럼 꼿꼿한 X1 보다 뒤 쪽으로 갈수록 좁아지는 윈도우를 사용하여 더 스포티한 모습을 갖습니다.
위장막에 가려졌지만 실루엣은 콘셉트 버전과 사실상 바뀌지 않았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뒷모습은 여전히 짧은 리어 오버행을 가지며 테일라이트는 콘셉트와 아주 유사하지만 조금 더 커졌습니다. 또한 X1 스타일의 새로운 두 개의 배기팁으로 바뀌었죠.
X2의 엔트리 모델은 X1의 플랫폼뿐만 아니라 그 힘도 공유할 것입니다. 터보를 얹은 1.5리터 / 2.0리터 가솔린과 디젤 엔진은 전체 효율을 높이기 위해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와 결합할 가능성이 크며 각각 134마력 / 228마력을 생성합니다.
만약 X2 M이 나온다면 365마력의 힘을 생성하는 3.0 V6에서 올 것입니다.
최근 스파이샷에는 프로토타입의 iDrive 컨트롤러, 3 스포크 스티어링 휠 그리고 X1의 인포테인먼트 스크린과 공조기 컨트롤을 포함한 센터 콘솔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스티어링 휠을 제외하고는 X1과의 차이점을 느끼기가 힘듭니다.
지금까지 모아본 자료에 의한 X2는 전체적으로 X1과 매우 흡사하며 X6와 X4같이 패스트백 디자인도 아닌데다, 단지 전체 적으로 낮아진 쿠페형 스타일의 X1이라고 볼 수 있는데... 크게 감흥을 느끼기 힘듭니다. 분명 히든카드가 있을 것이라 기대해봅니다.
BMW X1과 X3 사이에 배치될 스포츠 액티비티 차량 X2는 오는 9월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공식적인 첫 선을 보일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