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RS3 LMS 100대 생산 기념 모델


아우디 스포츠 커스터머 레이싱에서 제작한 100번째 'RS3 LMS'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공개되었습니다.



2016년 9월에 출시된 아우디 RS3 LMS는 아우디 서밋(Audi Summit)에서 소개된 지 1년이 채 되지 않았지만 이미 성공적인 생산 단계에 접어들었고 그것을 기념하고 있습니다. 



아우디 RS3 LMS는 아우디 스포츠 커스터머 레이싱에 의해 100번째 투어링 카를 마르토렐(Martorell) 생산라인에서 선보였습니다. RS3 LMS를 포함한 그룹 내 자사 브랜드의 모든 TCR 레이스 카는 이곳에서 결합됩니다.



생산 100대를 기념하는 RS3 LMS는 몇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요, 먼저 바디 전체를 덮고 있는 유니크한 골드 리버리가 우리의 눈을 사로잡습니다. 그리고 헤드라이트와 그릴 주변은 레드로 포인트를 줬으며, 마찬가지로 레드를 강조한 도어 패널, 사이드 스커트 그리고 리어 범퍼에는 아우디 스포츠 로고가 있습니다. 또한 거대한 리어 윙은 아우디 스포츠 로고로 가득 메우며 블랙의 조합으로 완성됩니다.



아우디 스포츠 커스터머 레이싱의 CEO 크리스 라인케(Chris Reinke)는 "첫 데뷔 시즌에 이미 우리의 레이스 카 90대를 고객에게 전달했으며 100번째 모델까지 선주문을 받았다."라고 말했고 "우리의 레이스 카를 훌륭한 작품으로 만들고 있는 스페인에 있는 동료들에게 감사한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지난 9월 출시된 이래 커스터머 팀은 미국, 유럽 그리고 아시아 이렇게 3개 대륙에서 125번의 경기에 참가했습니다. 그들은 12시간 그리고 24시간 내구 레이스에서 24번의 승리를 포함해 총 73번 포디움을 달성했습니다. 여기서 총 4번의 우승은 RS3 LMS로 기록됩니다.



아우디 RS3 LMS는 2.0 TFSI 엔진과 6단 시퀀셜 변속기를 통해 최고출력 330마력, 최고속도는 240km/h에 이릅니다. 그러나 최근 20마력을 끌어올려 350마력을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R8을 기반으로 한 R8 LMS GT4와 더불어 RS3 LMS(TCR)의 앞으로의 행보가 더 기대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