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BMW X5 M' 처음 모습을 드러내다


새로운 세대의 BMW X5는 내년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독일에서 찍힌 스파이샷에는 고성능 모델인 X5 M의 프로토타입이 처음으로 그 모습을 보였습니다.



X5 M이 모습을 드러내면서 새로운 X5와 X5 M 버전을 동시에 테스트하고 있음이 확인된 것인데요, 육안으로는 얼핏 일반 X5처럼 보일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M 디비전의 전형적인 큰 에어 인테이크를 포함한 앞 범퍼, 낮게 설정된 서스펜션, 거대한 휠, 그리고 쿼드 배기 시스템을 특징으로 합니다.



현행 BMW X5(F15)는 2014년에 출시했고 2015년에 X5 M 모델을 선보였습니다. 일반적인 모델 체인지 기간을 7년 전후로 보고 있는데 출시된지 3년 밖에 되지 않은 X5가 이토록 빠르게 전환하는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경량화가 핵심인 모듈러 플랫폼을 적용하기 위해서입니다. 현재의 X5는 약 10년 전인 2007년부터 사용중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입니다.



새로운 X5는 BMW 7시리즈, 5시리즈 그리고 새로운 롤스-로이스 팬텀을 포함해 BMW 그룹의 여러 신형 차량에 이미 적용중인 CLAR(Cluster Architecture) 플랫폼을 사용합니다. 이 플랫폼은 강철, 알루미늄, 카본파이버 그리고 마그네슘 구조로 이루어져있어 덕분에 상당한 양의 무게를 감량할 수 있다고 엔지니어는 전했습니다.



힘은 현행 X5 M으로부터 오는 익숙한 4.4리터 V8 트윈터보 엔진의 수정 버전이 올 것이며 600마력 이상의 출력과 71.4kg·m의 최대토크를 가져올 것입니다. 그리고 8단 M 스텝트로닉(Steptronic) 자동변속기와 후륜 성향의 사륜구동 시스템과 결합됩니다.



새로운 X5는 2018년 준비중인 메르세데스 GLE와 비슷한 시기에 출시될 예정이며, 라인업에는 4기통, 6기통 그리고 8기통 엔진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적용됩니다. 그리고 언제나 그렇듯 X5가 출시되고 1년 후 X5 M은 2020년 모델로 나올 가능성이 크겠죠.


X5 크기에 만족할 수 없습니까? 그렇다면 조금만 더 기다리세요. 곧 X7이 나오니까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