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즈키, 업그레이드된 올라운더 ATV, '킹쿼드750 ·킹쿼드400' 출시

  • 기사입력 2023.01.02 15:57
  • 기자명 오토이슈

스즈키코리아가 강력한 성능과 내구성으로 큰 사랑을 받아온 ATV시리즈인 킹쿼드750 4x4 파워스티어링 모델과 킹쿼드400 4X4 ASi 모델에 대하여 알루미늄 캐스팅휠과 새로운 전/후 카고랙이 적용된 업그레이드 버전을 출시했습니다.

스즈키는 1980년대 초반 ATV가 삼륜 모터사이클로 정의 되던 시절에 비포장 도로에서 더욱 안정적인 승차감과 퍼포먼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세계최초로 4륜 ATV를 정식으로 출시하면서 ATV시장에 센세이션을 일으켰습니다. 그리고 이 진보의 한 걸음이 경쟁사의 수많은 3륜 모터사이클 시대의 막을 내린 출발점이 되었고 지난 35년간의 진화해온 스즈키 ATV는 무수한 경쟁모델들 속에서 끊임없이 혁신과 기술개발을 통해 더욱 우수한 제품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역사를 통해 만들어진 다양한 기술적 노하우를 모두 적용해 만들어진 최상위 플래그쉽 모델인 킹쿼드750 AXi 4x4 파워스티어링이며 LT-Z50과 LT-Z90 사이를 커버하는 모델이 킹쿼드400 4X4 ASi 모델입니다.

스즈키 킹쿼드 ATV 시리즈는 일상사용과 레저를 모두 만족시키는 올라운더 ATV인데요. 유틸리티 또는 트레일 라이딩, 어드벤처 등 범용적으로 활용이 가능하기에 만족도가 매우 높습니다. 또한 견인능력도 킹쿼드750의 경우 총 용량이 600kg으로 왠만한 트레일러도 가뿐히 견인합니다. 적재 함 또한 전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으며 모두 방수까지 가능하기에 최고의 유틸리티 성능을 자랑합니다.


킹쿼드750 4x4 파워스티어링

어떠한 노면 상황에서도 거침없는 주파가 가능한 722cc 수냉 4사이클 DOHC 단기통 엔진은 강력한 저/중속 토크와 고rpm 시의 파워풀한 출력을 제공합니다. 4밸브의 실린더 헤드는 대형 36mm 흡기 밸브와 최상의 충진 효율을 자랑하며, 스포츠 바이크에서 사용되는 컴팩트한 실린더와 헤드 체인, 기어 캠 샤프트 드라이브 시스템, 쾌적하고 부드러운 컨트롤을 위한 듀얼 밸런서 샤프트가 더해져 최고의 퍼포먼스와 내구성을 제공합니다. 고급 사양의 엔진 브레이크 시스템이 적용되어 스로틀이 잠겼을 때에도 슬립을 허용하지 않으며, 190mm 로터가 포함된 듀얼 유압 프론트 디스크 브레이크와 밀폐형 오일 구동 방식인 106mm 멀티 디스크 리어 브레이크가 채용되어 강력한 브레이킹 퍼포먼스를 발휘해 가파른 언덕을 하강할 때도 안정적인 차량 제어가 가능합니다.

어떠한 지형에서도 든든하게 서포트하는 고급 사양의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은 모터 용량이 220W로 조향 피로도와 핸들에 전해지는 진동을 적극적으로 감소시켜 더욱 부드럽고 안정된 핸들링을 제공합니다.

또한 리미티드 슬립 디퍼렌셜 기능이 적용되어 더욱 안정된 트랙션을 제공하는데요.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과 컴팩트한 토크 감지 센서가 실시간으로 슬립 시 공회전하고 있는 바퀴의 동력을 감소시키며 저항이 큰 반대편 바퀴에는 감소된 만큼의 동력을 더 전달하여 안정적인 주행을 유지시켜줍니다. 핸들부에는 모드 셀렉트 스위치가 위치해 있어 레저스포츠 또는 진흙 노면과 같은 극한의 상황 등 주행환경에 따라 손쉽게 각 모드(2WD, 4WD 및 차동 잠금 4WD)를 버튼으로 조작할 수 있습니다.

독립 구조의 더블 암 프런트 서스펜션은 5-WAY 스프링 프리로드와 대형 쇽업쇼버를 갖추었으며, 독립형 A-암 / I-빔 리어 서스펜션은 5-WAY 스프링 프리로드와 차체의 충격을 흡수하고 핸들링을 더욱 편안하게 돕는 스테빌라이저 바를 포함하여 안정된 주행을 지원합니다.


킹쿼드400 4x4

킹쿼드400에 적용된 전자 연료 분사방식의 376cc 단기통 엔진은 다루기 쉬운 출력 특성과 조작성을 위해 CVT 변속 방식이 채용되었으며, 게이트 타입의 레버가 적용되어 누구나 손쉽게 차체를 쉽게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나아가 킹쿼드 시리즈 답게 올 라운드 특성으로 어떠한 노면 상황에서도 강력한 주파성과 다루기 쉬운 범용성을 자랑합니다.

험로 주행 시 효율적으로 충격 흡수를 도와 외부 요인으로부터 안심하고 라이딩에 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전/후 독립식 서스펜션과 안정적인 제동 성능을 제공하는 유압식 디스크 브레이크는 언제난 안정적인 라이딩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다양한 편의 장비는 어떠한 환경에서도 라이더를 든든히 지원합니다. 시인성 높은 디지털 타입 계기반은 속도, 주행 거리, 연료 게이지, 시간을 표시하며 상단에는 상향등, 후진, 중립, 퓨얼 인젝션 체크 램프를 포함한 5개의 인디게이터를 갖추어 운행 중에도 차량의 상태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밝은 광량의 듀얼 헤드라이트를 장비하여 야간 주행 시 충분한 가시거리를 확보하였으며, 인체공학적 설계의 T자형 메인 시트는 라이더의 체중 이동을 수월하게 도와 차체와의 일체감을 높였습니다. 부가적으로 모바일 기기 이용을 위한 12V 파워아웃렛을 기본으로 장비하여 ATV에 필요한 다양한 편의장비까지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출시 가격은 킹쿼드750의 경우 1,999만원이며 킹쿼드400은 1,599만원입니다. 색상은 두모델 모두 무광그레이, 까모플라주, 그린 총 3가지입니다.

stiboxer@naver.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