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기준금리 적용한 '모닝' 전용 할부 프로모션 실시

  • 기사입력 2023.01.10 11:23
  • 기자명 오토이슈

기아가 차량 구매 부담 완화를 위해 경차 모닝 전용 ‘굿모닝’ 할부 프로모션을 실시합니다.

‘굿모닝’ 할부 프로모션은 업계 최초로 한국은행 기준금리를 차량 할부 금리로 적용되는 모닝 전용 구매 프로그램입니다.

프로모션을 통해 모닝을 계약한 개인 및 개인사업자 고객은 할부 기간 동안 차량 출고월 1일 기준의 한국은행 기준금리를 적용 받아 원리금을 상환하면 됩니다. 단, 현대 M계열 카드로 선수율 10% 이상 결제가 필요하며, 월중 한국 은행 기준금리 변동시 다음달 금리로 반영됩니다. 예를들어 1월에 모닝을 출고하면 1일 기준 한국은행 기준금리인 3.25%의 할부금리를 적용받게 됩니다.

기아는 ‘굿모닝’ 할부 출시로 최근 7%를 넘어서는 신차 할부 금리 때문에 차량 구매를 망설이고 있는 고객들의 비용 부담을 덜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기아는 1월 중 ‘굿모닝’ 프로모션을 통해 모닝을 계약한 고객들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기아 관계자는 “고금리 시대에 고객들의 차량 구매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파격적인 할부 프로그램을 마련하게 됐으며, 한국은행 기준금리가 낮을 때 출고하는 것이 좋다”며 “앞으로도 시장 상황을 고려해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구매 프로그램을 실시하겠다”고 전했습니다.

stiboxer@naver.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