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BMW X3 최초의 M 스포츠 팩이구나?!


BMW 뉴 X3는 오는 11월 출시를 앞두고 M 스포츠 패키지 사전 제작 모델이 미국 캐롤라이나 주에 위치한 스파턴버그 공장 근처에서 발견되었습니다.



2018 BMW X3는 모든 것이 새롭습니다. 새로운 디자인 언어, 새로운 인테리어, 새로운 섀시, 새로운 엔진 그리고 새로운 기술을 특징으로 합니다. 



신형 5시리즈와 공유하는 CLAR 모듈러 플랫폼을 적용한 2018 BMW X3는 이전 모델 보다 더 크고 넓습니다. 하지만 더 가볍고 공기저항계수는 동급 최고 수준으로 낮췄습니다. 50mm 길어진 휠베이스로 인해 1세대 X5보다 더 넓은 실내 공간을 제공하며 프런트 도어, 보닛, 엔진 그리고 서스펜션에 알루미늄을 사용하여 무게를 약 55kg까지 줄일 수 있었습니다.



언제나 그렇듯, M 스포츠 팩은 외관 디자인에 차별화를 두는 에어로다이나믹 바디킷이 제공됩니다. 그것은 전면에 더 큰 에어 인테이크를 포함한 범퍼는 일반 모델보다 더 공격적인 디자인을 하고 있으며 확장된 사이드 스커트, 19인치 더블 스포크 휠을 제공하고 20인치로 추가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내부는 스파이샷에서 확인할 수 없지만 M 스포츠 패키지에는 가죽 스티어링 휠, M 브랜드 도어 실 트림 그리고 센사텍 대시보드가 포함되어있습니다.



M40i는 리어 바이어스 토크 분배를 특징으로하는 xDrive 시스템을 위해 어댑티브 댐퍼를 포함한 액티브 서스펜션으로 민첩한 주행성능을 제공합니다. 거기에 M 스포츠 브레이크는 블루 색상의 4피스톤 캘리퍼를 적용하였고 블랙 크롬 배기팁을 특징으로 하는 M 스포츠 배기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최고출력 360마력에 51.0kg·m의 최대토크를 생성하는 3.0리터 인라인 6기통 엔진을 탑재한 M40i는 불과 4.8초 만에 100km/h까지 도달합니다.



그 밖에도 2개의 디젤 엔진을 얹은 X3가 있는데요, xDrive20d는 190마력의 4기통 디젤 B47 엔진을 사용하며, 265마력의 성능을 발휘하는 B57 엔진을 품은 xDrive30d가 있습니다.



X3 최초의 M 퍼포먼스 모델인 만큼 M40i 모델에 대한 큰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