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생산에 돌입하는 미니 3도어 해치백 전기차


BMW 그룹은 순수 전기 버전의 3도어 해치백 미니를 포함하여 향후 전기화 전략에 대한 세부 사항을 발표했습니다.



미니의 순수 전기차는 2019년에 생산에 들어갈 예정이며 전기 드라이브 트레인은 바이에른 BMW E-모빌리티 센터에서 생산된 다음 옥스퍼드 공장으로 운송되어 조립될 예정입니다.



BMW 그룹은 이미 브렉시트(Brexit)와 관련된 우려로 2019년, 독일에서 전기 모델을 구축하겠다는 의사를 밝힌 바 있습니다. 그리고 옥스퍼드에서 대부분의 미니 차량이 생산되고 있지만 브렉시트 협상이 불리하게 적용될 경우 다른 곳으로 옮길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미 일부 도시의 모델은 네덜란드에서 생산되고 있기도 합니다. i3가 생산되는 독일의 라이프치히(Leipzig)와 레겐스부르크(Regensburg)가 후보 지역 중 하나입니다.



또한 BMW 그룹의 향후 전기차 모델은 2020년 이 후에 출시될 예정이며 회사의 차세대 아키텍처를 통해 더욱 완벽한 전기차를 구현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이로써 BMW는 가솔린과 디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및 배터리 전기 자동차를 모두 갖춘 미니를 생산함으로써 폭넓은 선택을 제공합니다.



이 계획은 작년 하랄드 크루거 회장이 발표한 BMW 그룹의 '넥스트 넘버원 전략(Strategy Number One Next)'에서 처음 소개 되었으며 2025년까지 연간 50만 대의 전기 자동차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전체 판매량의 약 20%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사실 BMW 그룹은 EV를 기반으로 한 미니쿠퍼, 미니 E와 함께 2008년부터 시작되었습니다. 판매된 적은 없지만 이 프로젝트는 i3의 탄생에 영향을 주었다고 할 수 있죠.



미니 EV와 함께 BMW X3는 순수 전기차 버전을 2020년에 선보일 예정이며, 자율주행 전기차 iNext 모델은 2021년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