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나아이, 신형 그랜저에 매립형 '하이패스 칩' 국내 최초 공급

  • 기사입력 2023.01.12 16:11
  • 기자명 오토이슈

코나아이는 현대자동차 플래그십 세단 ‘디 올 뉴 그랜저’에 탑재된 ‘카페이 e hi-pass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하이패스 ‘eSE’ 칩을 국내 최초로 공급한다고 밝혔습니다.

매립형 하이패스 eSE 칩은 코나아이가 현대차와 협업해 세계 최초로 개발한 제품인데요. 기존 하이패스 카드 기능을 차 안에 매립해 실물 카드 없이 e hi-pass 서비스를 사용, 유료도로 통행료 결제가 가능하도록 해줍니다. 또 같은 차량을 사용하는 운전자마다 개별 e hi-pass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e hi-pass는 현대차 카페이 앱에서 서비스 신청 후 무선으로 차량에 발급되고, 차량 시동 후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차량을 판매하는 등 더 이상 사용을 원치 않을 때도 카페이 앱을 통해 쉽게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코나아이 조정일 대표는 “현대차 e hi-pass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하이패스 eSE 칩 개발을 진행하며 현대차 및 관계사와 약 1년 8개월간의 연구 개발과 테스트를 거쳐 한국도로공사 품질 인증도 획득했다“며 “코나아이의 원천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앞으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및 결제 수단에 하이패스 eSE 칩을 적용할 수 있도록 더 기술 개발에 힘쓰고, 현대차 e 하이패스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 고 전했습니다.

stiboxer@naver.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