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모습으로 다시 등장한 BMW 8시리즈


BMW는 8시리즈를 부활시킬 플래그십 쿠페를 작업하고 있으며 다시 한 번 뉘르부르크링에 모습을 드러내며 이전의 스파이샷과 비교되는 몇 가지를 보여줍니다.




우선 이전 프로토타입은 5개의 복잡한 구조로 나눠진 에어 인테이크를 갖고 있었지만 지금은 매쉬를 장착한 3개의 인렛 구조로 다른 전면부를 갖습니다.


또한 그릴을 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사진을 확대해보면 두 개의 키드니 그릴이 콘셉트와 같이 연결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콘셉트의 LED 헤드라이트와는 달리 방향지시등이 주황색을 띠고 있죠. 그러나 지금은 단지 개발 유닛일 가능성이 있으며, 생산 버전에서는 더 스타일리시한 부품을 제공할 거라 예상됩니다.




BMW는 5월에 열린 2017 콩코르소 델레간차 빌라 데스테에서 8시리즈 콘셉트를 공개했습니다. 곧 M8 버전의 프로토타입도 확인했고 M8 레이스카, 8시리즈 컨버터블까지 말이죠. 그리고 아마 8시리즈 그란 쿠페까지 있습니다.



8시리즈는 낮고 넓은 루프와 근육질의 어깨를 특징으로 하는 애스턴 마틴 DB9을 연상케합니다. 그리고 애스턴 마틴의 인기 있는 그랜드 투어러처럼 8시리즈 역시 4개의 시트가 2+2 형식으로 배열되어 있습니다.



BMW는 최근 860, 850, M850, M8 등 상표를 등록함에 따라 V8, V12 그리고 M 퍼포먼스 옵션을 제시합니다. V12 모델에는 신형 M760i xDrive와 같은 600마력의 트윈 터보 6.0리터 엔진을 제공하며 M8의 경우 4.0리터 트위너보 V8 엔진으로 마찬가지로 약 600마력을 가져올 것입니다.



8시리즈의 생산은 BMW 그룹 내 가장 큰 생산공장인 독일 딩골핑에서 2018년 말 또는 2019년 초에 시작될 가능성이 크며, 렉서스 LC, 마세라티 그란투리스모 그리고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쿠페와 경쟁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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