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 메간 RS 엔진도 유출, 변속기는?


2018 르노 메간 RS가 다음 달 공개를 앞두고 곤욕을 겪고 있습니다. 계획된 마케팅이 아닐까 싶을 정도로 연이어 디자인이 유출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지금 우리는 또 다른 사진을 보고 있습니다. 바로 메간 RS의 핵심 부품인 엔진입니다.


가장 빠른 전륜 구동 타이틀을 노리는 르노의 새로운 핫해치의 심장은 이미 알파인 A110과 공유할 것이라고 소문이 나있는데요.



유출된 엔진 사진으로만 판단했을 때 그것은 분면 1.8 엔진으로 보이며 아니면 적어도 1.8을 기반으로 합니다. 크로스 플로(Cross flow) 매니폴드 설정을 포함하여 엔진 배치와 주요 연결장치는 알파인 엔진과 나란히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알파인 A110은 60년대와 70년대의 클래식 A110을 부활한 모델로 252마력의 최고출력을 자랑합니다. 그리고 2.0엔진으로 270마력 이상의 출력을 내뿜는 또 다른 버전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앞서 알려진 내용처럼 6단 수동 변속기와 듀얼 클러치 자동 변속기가 제공됩니다.



그리고 인테리어 사진을 보면 RS가 일반 메간과 거의 동일한 레이아웃을 수행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상단에는 메인 터치스크린이 있고 중간에는 공조장치 제어 시스템, 하단에는 약간의 수납공간이 있습니다.


그리고 알루미늄 캡으로 씌워진 기어 시프트를 특징으로 하는 수동 변속기가 눈에 띄는데요.



아마 모든 것은 우리의 예상과 크게 다르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르노 메간 RS는 9월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공식 데뷔를 앞두고 있습니다.


2017/08/10 가장 빠른 전륜 구동 타이틀을 노리는 르노 '메간 RS' 유출

댓글(0)